"나만의 벤틀리 탄다"... 벤틀리 뮬리너 주문 2년새 3배↑
상태바
"나만의 벤틀리 탄다"... 벤틀리 뮬리너 주문 2년새 3배↑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5.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스포크 주문 2020년比 3배 증가
벤틀리 뮬리너 일평균 3대 생산
개인주문 옵션 2개→7개로 확대
벤틀리 뮬리너 컨티넨탈 GT. 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 뮬리너 컨티넨탈 GT. 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담당하는 뮬리너 이용 고객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벤틀리 뮬리너는 1950년대 R 타입 컨티넨탈 등과 같은 상징적인 모델의 개발을 담당했으며, 최근에는 블로워 컨티뉴에이션(블로워 재생산 모델) 및 바칼라 등 상징적인 모델의 제작을 전담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에 따르면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벤틀리를 주문하는 뮬리너의 고객은 2020년 대비 3배 증가했다. 단 한 사람만을 위한 벤틀리는 하루 평균 3대 생산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2014년 뮬리너 디자인 팀을 출범시키며 비스포크 서비스 부문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해왔다. 뮬리너는 광범위한 색상 조합 및 맞춤형 스티칭부터 완전히 새로운 원오프 모델까지 다양한 옵션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비스포크 경험을 제공한다.

2021년 뮬리너 비스포크 프로젝트는 누적 1000건을 넘어섰으며, 차량 대 당 주문 가능한 개인화 항목수 역시 2020년 평균 2개에서 7개 수준으로 대폭 증가했다. 뮬리너 비스포크 기능과 옵션을 갖춘 벤틀리 모델의 비율 역시 2020년 전체 2%에서 현재 연간 6% 비율로 상승했다.

벤틀리 뮬리너 플라잉스퍼. 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 뮬리너 플라잉스퍼. 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는 뮬리너 비스포크 서비스의 확대를 위해 뮬리너 고객들을 위한 옵션도 보강했다.  대표적인 신규 옵션으로는 벤틀리 보이즈에 대한 경의를 담은 새로운 '18K 골드 오르간 스탑'이 있다. 이 옵션은 최근 뮬리너의 한정판 모델들 중 하나인 '뮬리너 넘버9 에디션 에 선보인 바 있다.

고객 호응도가 높은 '오픈 포어 베니어' 옵션도 강화했다. 초박형 매트 라커를 사용해 전통적인 광택 마감과는 달리 목재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최대한 살린 '오픈 포어 베니어'는 라커 사용량을 90%를 줄여 친환경적인 제작 공법으로도 각광받는다.

벤틀리 관계자는 "벤틀리 뮬리너는 광범위한 색상 조합 및 무제한의 인테리어 옵션을 통해 수십억 가지의 독특한 구성을 제공한다"며 "실제로 고객이 컨테넨탈GT에서만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170억 가지에 이른다. 벤틀리 뮬리너의 한계는 오직 고객의 상상력뿐"이라고 말했다.

벤틀리 뮬리너 18K 골드 오르간 스탑. 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 뮬리너 18K 골드 오르간 스탑. 사진=벤틀리모터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