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량지하차도 사고 책임... 부산시, 동구 부구청장 직위해제
상태바
초량지하차도 사고 책임... 부산시, 동구 부구청장 직위해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4.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시설 관리감독 소홀 책임

지난해 3명이 숨진 동구 초량지하차도 사고와 관련해 검찰에 기소된 동구 부구청장이 직위해제됐다.

시는 부구청장을 대기발령 조치하고 최형욱 동구청장과 협의해 추승종 대학협력단장을 동구 부구청장으로 파견했다.

박 시장은 이날 ‘동구 초량지하차도 사고와 관련해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글을 통해 “검찰의 기소는 시민 안전에 대한 공무원의 무한 책임을 묻는 일로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 23일 폭우로 침수되면서 3명이 숨진 초량 제1지하차도의 현장, 사진=부산경찰청

지난해 7월 23일 오후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지면서 동구 초량 지하차도가 물에 잠겨 시민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검찰은 업무상과실치사죄 등의 혐의로 동구 부구청장 A씨 등 공무원 10명을 지난 15일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이 사고는 담당 공무원의 무사안일한 태도로 지하차도 진입통제, 경광등과 전광판 등 사고를 막기 위한 조치가 하나도 이뤄지지 않은 ‘인재’"라고 지적했다.

한편 박 시장은 “초량지하차도 사고와 같은 참사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 시스템을 보강하고 있다”며 “부산시내 전 지하차도에 차량 차단시스템과 배수시스템을 장마가 오기 전인 다음 달 안에 설치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