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푸마, 봄·여름철 필수템 뮬 스니커즈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푸마, 봄·여름철 필수템 뮬 스니커즈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푸마
사진=푸마

 

푸마, 봄·여름철 필수템 뮬 스니커즈 출시

푸마가 봄·여름철에 착용하기 좋은 뮬 스니커즈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뮬 스니커즈는 운동화의 앞 부분과 슬리퍼의 뒤축이 합쳐진 디자인으로 편리함과 스타일리쉬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고 벗기가 용이하고 기존 운동화보다 통풍성도 좋아 여름철 데일리로 착용하기에 제격이다. 

푸마에서 새롭게 선 보인 뮬 스니커즈는 대표적인 클래식 라인 '바리(BARI)'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슈레이스 디테일에 차별화를 줘 '바리 뮬'과 '바리 뮬 리본'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사진= 형지엘리트
사진=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업계 최초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쿨스판' 바지 출시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이 교복업계 최초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를 사용한 하복 바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엘리트학생복은 여름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쿨스판 바지에 친환경 폴리에스터 원사인 '리젠'을 적용했다.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리젠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100% 리사이클 소재로, 이산화탄소 배출과 쓰레기 매립량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리사이클링 쿨스판 바지는 사방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기존 쿨스판 기능은 유지하고, 친환경 섬유인 리젠을 더해 우수한 품질과 선명한 색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엘리트학생복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주 소비층인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친환경 소재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소다
사진=소다

 

소다, 봄여름 시즌 겨냥 '데일리 밴딩 보트슈즈' 출시

소다가 클래식한 디자인을 실용적으로 재해석한 남성화 '데일리 밴딩 보트슈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보트슈즈는 발목과 발등이 드러나는 U자형 디자인으로 산뜻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930년대 미국에서 시작된 신발로, 요트 갑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밑창을 단 데서 유래했다. 

소다의 데일리 밴딩 보트슈즈는 기존의 클래식한 보트슈즈 디자인에 편리함을 더한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탄성이 있는 밴드끈을 적용해 신발끈을 묶고 풀 필요 없이 신고 벗기 간편하다. 

보니스 제법을 적용해 편안함을 강화했다. 보니스 제법은 부드러운 소재의 중창을 사용해 발의 굴곡과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구부러지도록 만들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극대화한 제작 공법이다. 아이보리·탄·네이비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사진=K2
사진=K2

 

K2, '오싹 바이오볼' 티셔츠 출시... "무더위 날릴 신개념 냉감테크"

K2가 냉감 소재와 냉감 공법을 적용한 이중 냉감 시스템에 항균 기능을 더한 신개념 냉감 티셔츠 '오싹 바이오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2 오싹 바이오볼 티셔츠는 K2만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듀얼쿨링 시스템으로 시원함 뿐 아니라 땀과 끈적임을 빠르게 배출시켜 무더운 여름철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냉감 티셔츠다.

오싹 바이오볼 티셔츠의 등판에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냉감 소재인 ▲하이게이지를 적용했다. 티셔츠 안감 전체에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는 냉감 물질인 PCM(Phase Change Material)을 프린트로 적용해 소재와 공법에서 이중냉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PCM은 미 항공우주국(NASA)이 개발한 신소재로 자동온도조절 기능을 갖춰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는 흡열 효과를 내며, 오싹 티셔츠에는 아이스볼 형태로 만든 PCM이 적용돼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시원함을 제공한다.

특히, PCM이 적용된 아이스볼에 은나노 입자를 코팅해 항균 기능을 더했다. 또한 소취 기능이 있는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땀이 많이 나는 암홀 부위에 적용해 입는 내내 쾌적함을 제공한다. 

남성용은 라임그린, 아이스블루, 라이트그레이, 차콜, 핑크 5가지 색상으로 여성용은 인디안핑크, 차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