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연초 이후 수익률 32%
상태바
삼성운용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연초 이후 수익률 32%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3.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반도체 최대 수혜주 기업에 집중 투자
국내 반도체 ETF 중 최우수 성과 달성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자사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상장지수펀드(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이 31.8%로 국내 반도체 ETF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상장한 해당 ETF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산업 성장의 최대 수혜주로 손꼽히는 국내 반도체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일명 'AI반도체의 꽃'이라고 불리는 HBM(고대역폭메모리, High Bandwidth Memory) 관련 장비주뿐만 아니라 차세대 AI 테마로 주목받고 있는 온 디바이스 AI 관련 종목에도 집중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높은 수익률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순자산 규모는 2363억원에 이른다. 

해당 상품은 전공정과 후공정, 패키징까지 AI반도체 공정의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들과 온 디바이스 AI 관련 장비주들을 편입 중이다. 편입 비중은 ▲한미반도체 26.4% ▲리노공업 17.1% ▲ISC 13.7% ▲HPSP 9.1% ▲대덕전자 5.8% 등으로 집계됐다.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 핵심장비'를 추종하며 총 보수는 연 0.39%다. 

마승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AI는 클라우드에서 탄생하고 엣지(모바일)단에서 개화한다는 말이 있다"며 "모바일 기기에서 자체적으로 구동되는 AI 기술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관련 기업들의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어 해당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