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내달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 개최
상태바
거래소, 내달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 개최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3.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여의도 거래소 사옥서 진행
코넥스 상장기업·관련 실무자 대상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시장경제DB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시장경제DB

한국거래소(이하 거래소)가 내달 3일 오후 3시부터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의 거래소 사옥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코넥스 상장법인, 지정자문인, 기관투자자 등 관련 실무자다.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 세부 일정. 사진=한국거래소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 세부 일정. 사진=한국거래소

설명회는 이전상장 트랙, 심사사례 등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컨설팅 프로그램 안내 ▲이전상장 성공기업 사례 소개 ▲질의응답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별도의 참가 신청은 필요하지 않으며 이전상장에 관심 있는 코넥스 기업, 관련 실무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코넥스 기업에게 경영투명성과 기업계속성 등 이전상장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자문이 제공될 예정이다. 거래소는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20사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해 왔다. 

컨설팅은 이전상장에 관심 있는 코넥스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12개사 내외를 선정해 진행된다. 신청기업이 많은 경우에는 코스닥 상장요건을 충족했는지 여부를 살핀 뒤 이전상장 예상 시기 등을 종합 고려해 컨설팅 효과가 큰 회사부터 선정한다. 

컨설팅 대상법인의 지정자문인이 사전 체크리스트를 제출하면 거래소 담당자가 이를 점검, 주요 이슈를 파악한 후 대상법인과의 질의응답 자문을 통해 미비점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심사 기조와 IPO 동향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 이전상장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상장을 원하는 코넥스 기업은 내달 8일부터 19일까지 상장법인에게 발송된 '이전상장 컨설팅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을 회신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에 신청할 수 있다. 대상법인 선정과 통보는 같은달 26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