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3대질환·전이암 세분화한 통합형 보장상품 선봬
상태바
한화손보, 3대질환·전이암 세분화한 통합형 보장상품 선봬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4.02.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플러스 더건강한 한아름종합보험' 신상품 출시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은 '라이프플러스 (LIFEPLUS) 더건강한 한아름종합보험 무배당’을 다음달 13일부터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의 특징은 고객의 니즈가 높은 중대질환 진단비를 강화햤다. 3대 질환과 전이암 진단비를 33가지로 세분화했다. 무사고 전환 제도를 통해 건강한 고객에게는 매년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상품의 구성은 암이 발생한 부위를 10개로 나누어 담보하는 통합암진단비와 암이 전이됐을 때 전이된 부위 기준으로 보장하는 통합전이암진단비로 돼 있다.

구체적으로 △남·여 생식기암 △소화기관암 △유방암 △림프 및 조혈관련 특정암 등 10개 통합암(4대유사암 제외)진단비로 구성됐다. 10개의 특약을 통해 부위별로 각각 최초1회 최대 10회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전이암은 9개 부위로 세분화해 암이 전이된 경우에도 더욱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담보를 강화했다 

총 14가지로 구성한 통합 뇌·심장질환 진단비 항목에도 일과성 뇌허혈 발작과 특정심장판막질환, 특정심장방실및전도장애 특약을 신설해 선보인다.

장기 가입 우량고객을 위해 무사고 할인제도를 통한 혜택도 부여한다. 고객이 보험계약 이후 암‧심근경색‧뇌졸중증 등 중대질환 진단을 받지 않고,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또는 수술을 받지 않은 경우 무사고 전환을 신청하면 최대 31%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 보험사에 암보험을 가입한 무사고 고객은 감액이나 면책기간 없이 암 진단, 입·통원, 수술, 치료비 담보도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 외에도 ‘보험소비자 민생안정 보험료 납입유예(계약자) 특별약관’을 탑재했다. 보험계약자가 출산, 육아휴직, 실직을 경험하거나 3대 중대질병(암, 뇌출혈 및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 진단을 받는 경우에 1년간의 보험료 납입 유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녀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15세에서 70세이며 보험기간은 80세‧90세‧100세 만기이다. 암‧뇌졸증‧급성심근갱색증‧후유장애(80%)‧말기폐질환‧간경화‧신부전 등 8대 사유가 발생하면 보험료 납입면제도 받을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라이프플러스(LIFEPLUS) 더건강한 한아름 종합보험 무배당’은 사고, 질병이 발생했을 때나 그렇지 않은 일상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과 동기 부여를 주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라며 “고객 니즈가 큰 중대질환은 세분화해 보장 솔루션을 확대했고, 무사고 시에는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생애 전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