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올해도 자립준비 청년 응원
상태바
고운세상코스메틱, 올해도 자립준비 청년 응원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5,000만원 전달
기부금, 청년 지원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활용
자립활동가 꿈 지원 위한 장학금 전달 등 계획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1월 3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1월 3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1월 3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월 1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경기도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고운세상코스메틱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여인미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날 전달한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자립준비 청년 지원 프로그램 ‘청자기(청년들의 자립 이야기)’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 누구나 삶을 아름답게’라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저소득층 아동, 화상 환우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올해는 자립활동가들의 꿈과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가 전개하는 ‘청.자.기’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됐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보호 종료 후 자립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학업 지원, 긴급생계비, 주거비 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자립활동가와 자립준비청년들 간의 멘토링 활동도 제공한다. 또한 자립활동가들의 자립 관련 인식개선, 정책제안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이사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 건강을 넘어 모두의 행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기업으로 자립활동가들이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활동가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립준비 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지원하고자 지난해 임직원들과 함께한 ‘워킹 챌린지’를 통해 축적된 누적 리워드 6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이외에도 경기도 아동·청소년의 자립을 응원하는 '스무살 함께서기 in 경기' 행사에 닥터지 자사 제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