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마이크로·나노 의료로봇' 사업화 촉진 MOU 체결
상태바
기보, '마이크로·나노 의료로봇' 사업화 촉진 MOU 체결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4.02.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의료로봇연구원과 협력키로
지역 우수기술기업 지원... 민관 협업체계 구축
기술보증기금 부산 본사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부산 본사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한국마이크로의료로봇연구원(이하 연구원)과 지역 우수기술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일 기보 광주기술혁신센터에서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업무협력체제를 구축, 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나노 의료로봇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역 우수기술기업에 실효성 있는 기술중개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연구원은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정보를 기보에 제공하기로 했다.  기보는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추천 ▲기술이전 및 중개업무에 필요한 정보 제공 ▲우수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등 성공적인 기술이전과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협력한다. 

기보는 대학 및 연구소 보유 우수기술을 중소벤처기업으로 이전하고, 이전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거래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운영하고 기술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자생적 기술거래시장을 육성하기 위해 민간기술거래기관을 기보 공동중개기관으로 등록하는 등 민관 협업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태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호남 소재 연구기관이 보유한 우수기술이 기보의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기업에 이전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보는 지식재산(IP) 이전·사업화 관련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