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리얼리, 연봉협상대작전 서비스... "평균치·인상률 제공"
상태바
핀크 리얼리, 연봉협상대작전 서비스... "평균치·인상률 제공"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2.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준 대표 "희망연봉 근거자료 필요한 직장인이 대상"
사진=핀크
사진=핀크

핀크는 금융SNS '리얼리'에서 직장인들의 성공적인 연봉협상을 돕는 '연봉협상대작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연봉협상대작전은 참여자 자신과, 다른 직장인들의 연봉 데이터를 기준으로 현재 자신의 커리어적 위치를 점검하고 효과적인 연봉협상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다.
 
특히 직장 내 자신의 성향과 협상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MBTI(성격유형검사) 방식의 테스트와, 인증된 연봉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준별 평균연봉, 인상률을 알려주는 꿀 족보를 제공해 직장인들의 연봉협상 길라잡이 역할을 할 전망이다.

테스트를 시작하면 인사팀과 연봉협상을 하는 흥미로운 상황별 질문이 제시된다. 참여자가 고른 답변에 따라 △행동대장 원숭이(재간둥이 인싸) △명령하는 앵무새(본투비 리더) △지배하는 청룡(소문난 일잘러) 등 최종 16가지 유형의 동물로 분류된 성향, 협상능력 점수를 도출해준다. 

테스트 결과에는 참여자의 성향별 연봉 조언, 친한 동료, 안 친한 동료 유형도 제공되며, 이를 SNS를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목표 연봉을 정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 연봉협상 꿀 족보가 제공된다. 꿀 족보에는 △올해 내 예상 연봉·인상률 △비슷한 연봉·직군의 평균 인상률 △비슷한 직군·연차의 평균연봉 △연봉 높은 지역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른 직장인들의 평균 연봉 인상률, 내 또래 평균 연봉, 성공한 협상가의 평균 인상률·인상액도 보여준다. 또 다른 직장인들의 연봉 인상 비결을 확인할 수 있는 설문조사 결과가 제공되며 연봉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코너 '리얼토크'도 마련된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매년 돌아오는 연봉협상 또는 이직할 때 희망 연봉에 대한 근거자료가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한 최초의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연봉협상은 동종업계 연봉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는 것이 핵심인데, 자기 자신의 성향과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협상능력 평가서'와 자신을 비롯한 타인의 연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꿀 족보'를 참고해 실전 협상에서 승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Tag
#핀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