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코리아 'FIBC Bag',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PLUS' 획득
상태바
엔티코리아 'FIBC Bag',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PLUS' 획득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4.01.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도 상승... ESG 경영 강화
장애인표준사업장 역할 '톡톡'
사진=엔티코리아
사진=엔티코리아

엔티코리아가 생산하는 산업용 포장재인 FIBC(Flexible Intermediate Bulk Container) Bag 제품이 업계 최초로 국제 친환경 인증인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했다.

2일 엔티코리아에 따르면, 이번에 업계 최초로 ISCC PLUS 인증을 받은 PP Bag은 무게는 가볍지만 견고해 중량물을 포장한 뒤 보관·이동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현재 석유화학, 2차전지 소재, 철강 소재, 식품, 사료, 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ISCC PLUS는 유럽연합(EU) 재생에너지 사용지침에 부합하는 국제 인증 제도다. 제품 생산 전 과정에 걸쳐 친환경 원료가 사용되는 제품에 부여되고 있다.

엄희량 대표이사는 "엔티코리아의 ISCC PLUS 인증 획득은 업계 최초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고,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친환경 포장재 개발에 더욱 전념해 업계를 선도하는 탄소 저감 활동 및 친환경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약자들과의 동행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강화와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경영 전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엔티코리아는 경상남도 지역을 대표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국내 고용인력의 70% 이상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다. 이러한 노력을 평가받아 2023년 7월 엄희량 대표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추천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