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전 1조 돌파
상태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전 1조 돌파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3.12.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전 1조 돌파 기념... 환율 우대 혜택 내년 3월말까지 연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에서 오른쪽)과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트래블로그 환전 1조 돌파를 기념해 임직원들과 축하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에서 오른쪽)과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트래블로그 환전 1조 돌파를 기념해 임직원들과 축하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통한 환전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모바일에서 실시간 환전을 통해 해외에서 현금 없이 여행이 가능토록 한 서비스다. 하나머니 앱에서 환전 시 모든 통화에 대해 환율 우대 100%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래블로그 여행적금(하나은행)'과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하나손해보험)'을 론칭하는 등 그룹사 내 콜라보를 통한 트래블로그 서비스 라인업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출시 18개월만에 트래블로그 내 환전액은 1조원을 넘어섰다. 이는 서비스 가입자 수 증가와 맞물린 모습이라는 것이 하나카드의 입장이다. 실제로 지난해 7월 출시 후 트래블로그는 올해 1월 서비스 가입자 수가 50만명을 넘어섰고 6월에는 100만명을 돌파한 후 8월에는 200만명, 지난달 29일에는 300만명을 상회했다.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는 하나머니 앱 내에서 26종의 모든 통화에 대해 적용받을 수 있는 '환율 우대 100%' 혜택이 꼽힌다. 현재 주요 통화(엔화, 달러, 유로, 파운드) 외에 기타통화까지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서도 인기가 돋보인다. 하나카드는 올해 1월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10개월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트래블로그 출시 전인 지난 2022년에는 6월 20%대로 나타났는데 출시 후 점진적으로 상승해 지난 10월 38%를 넘어섰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환전 1조와 서비스 가입자 수 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올해 말에 종료 예정이었던 환율 우대 100% 혜택의 제공 기간을 2024년 3월3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해당 혜택은 하나머니 내 운영되는 모든 통화에 적용 가능하며 기존에 제공되던 해외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인출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주어진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트래블로그의 성공은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트래블로그는 외환 역량을 가진 '하나은행'과 해외 특화 카드 전통을 가진 '하나카드', 그룹 멤버십 앱인 '하나머니' 등 그룹 내 디지털 역향을 집대성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 압도적 서비스를 통해 '해외여행은 하나금융그룹, 환전은 트래블로그'의 슬로건에 맞게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