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하나캐피탈,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기관 표창 수상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3.11.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세탁방지제도 종합이행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난 28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캐피탈
지난 28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이 지난 28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금융위원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자금세탁방지제도 종합이행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자금세탁방지 관련 시스템 고도화 ▲AML 제도 운영 활성화 ▲RBA(Risk Based Approach, 위험기반접근법) 전산시스템 체계 구축과 운영을 통한 금융범죄 차단 ▲전 임직원 대상 정기 온·오프라인 교육 실시 ▲자금세탁방지 관련 각종 법률 정보의 업무 적용 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자금세탁 위험관리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자금세탁방지업무와 관련된 대내·외 업무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자금세탁방지제도 선진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하나캐피탈은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에 기여하고 자금세탁방지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