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새로운 일 문화 'WOW' 가치체계 정립
상태바
DGB금융, 새로운 일 문화 'WOW' 가치체계 정립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1.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의식·존중·전문성 핵심가치...9가지 핵심역량 정의
사진=DGB금융
사진=DGB금융

DGB금융그룹은 새로운 일하는 방식 'Way of Working(DGB-WOW)' 가치체계를 정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새 체계는 조직 구성원의 일하는 방식과 구체적인 행동규범을 마련하고 선진 기업문화의 내재화를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주인의식 △존중 △전문성 3가지를 핵심가치로 삼는 新인재상을 토대로 9가지 핵심역량을 정의했다. 또 이 핵심역량을 DGB에 맞게 재해석하고 임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상반기 내부 공모방식을 통해 650여 건을 접수 받아 2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DGB금융은 새롭게 가치체계를 정립한 만큼 이를 임직원들에게 내재화하기 위한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웹툰 연재, 홈페이지 등재 등 다양한 기업문화적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WOW 관련한 타사 사례를 보면 임직원 워크샵 토론주제나 UCC공모전, 홈페이지 등에 활발히 활용 중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핵심역량은 新인재상의 핵심가치를 위해 겸비해야 할 구성원들의 역량으로 이를 갖추기 위해 사고하고 판단하고 행동하는 게 WOW의 본질이다"며 "소속 구성원들이 업무 중 선택의 순간이 있을 때 'Way of Working'을 토대로 다시 한번 되짚어 보는 기준과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