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국가보훈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
상태바
이디야커피-국가보훈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11.1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
이디야멤버스 앱으로 후원금 조성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16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6.25전쟁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 유족 지원을 통해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데씨 달키 두카모 주한에티오피아 대사와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 등도 함께했다.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기업 중 하나로서 커피의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에 적극 참여를 결정했다. 이디야커피의 브랜드명은 암하라어(에티오피아 공용어)로 대륙의 황제를 뜻한다.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600만 회원을 보유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중심으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자립지원 후원금을 조성하고, 전몰군경미망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민관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에게 미약하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