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직접 주문 가능
상태바
KB증권, 유럽파생상품거래소 직접 주문 가능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11.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REX 멤버십 취득…주문 안정성·속도 향상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이어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의 선물·옵션 직접주문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증권사에서 해외거래소로 주문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해외선물 중개업자를 거쳐 거래소로 주문을 전송·처리 한다. 

그에 반해 직접 주문 방식은 해외선물 중개업자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로 직접 주문을 송수신 하기 때문에 매매에 있어서 해외선물 중개업자의 전산장애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고 주문 안정성과 트레이딩 속도 향상이라는 장점이 있다.

이에 KB증권은 EUREX 멤버십(Non-Clearing Membership)을 취득해 EUREX 시스템에 직접 주문을 전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유로스톡스50지수, DAX지수 등 유럽파생상품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선물옵션은 물론 EUREX 연계 코스피200 선물·옵션까지 커버할 수 있게 돼 고객에게 주문 안정성과 속도 향상 등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상품에 대한 투자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경쟁사 대비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 및 더 나은 투자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선물옵션과 EUREX 연계 코스피 야간선물옵션은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 H-able Global',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 M-able Global'에서 거래를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전국 영업점 및 고객센터, 해외선물·옵션 24시간 데스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Tag
#KB증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