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사용 줄이자"... 최정우 포스코 회장, 친환경 챌린지 동참
상태바
"플라스틱 사용 줄이자"... 최정우 포스코 회장, 친환경 챌린지 동참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0.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脫플라스틱 실천 약속
친환경 실천운동 확산에 힘 보태
친환경 철강재로 스틸 피켓 제작
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줄이는 친환경 실천운동 확산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Bye Bye Plastic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환경부가 올해 8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운동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최 회장은 31일 포스코그룹 신입직원과 마스코트인 '포석호'와 동참해 그룹 차원의 참여와 실천을 약속했다. 

최 회장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재활용 철강재를 활용한 포스아트(포스코스틸리온이 개발한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 스틸 피켓을 특별 제작해 그 의미를 더했다.

그는 사진과 함께 올린 게시글에서 "아시아 철강사 최초로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포스코는 2021년부터 일상 속 탄소저감 실천에 앞장서고자 모든 임직원에게 스테인리스 텀블러 등을 제공하면서 포스코센터를 비롯한 사업장 곳곳을 일회용 컵 사용 없는 건물로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스코그룹은 모든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부터 수소를 활용한 그린스틸 기술 개발, 이차전지소재 Full Value Chain 구축 등 사업영역에서도 친환경 사업구조로 전환에 앞장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최정우 회장은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前고려대 총장), 제프리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을 지목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