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황금녘 동행축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소진공, 황금녘 동행축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10.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전원 전통시장 홍보대사로 위촉
향후 전통시장 활성화 활동에 함께 참여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라남도교육청 및 전남상인연합회와 공동으로 ‘2023 황금녘 동행축제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25일 전라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한 달간 공모전으로 진행했다. 전남도내 어린이들이 9월 황금녘 동행축제와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부모님과 장보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한 후 느낀 점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했다. 

올해 5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에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222명이 출품했다.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3명, 우수상 9명, 장려상 15명 등 27명의 입상자를 선정,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수상자 27명을 전통시장 어린이 홍보대사로 위촉해 지역사회 및 세대 간 소통노력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함께 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동행축제 기간 전통시장을 찾아주고 그림 그리기 대회에 적극 참여해 준 어린이와 학부모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린이들이 그림으로 표현한 정겹고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에 지속 방문할 수 있도록 공단도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사업등 현장 지원정책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 광주호남지역본부는 6월 15일 전라남도교육청 및 전남상인연합회와 지역경제 및 어린이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10월부터 도내 46개 학교에서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