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소통·공감 만난 Day!' 개최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소통·공감 만난 Day!'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9.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교원, 학부모와 소통... 교육활동 보호와 지원에 최선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21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소통공감실에서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만난 Day!'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별관 소통공감실에서 '유치원 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만난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생활교육 시 겪는 교사의 고충, 교권 피해 사례, 자녀교육이 힘든 학부모 등 유치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유치원 교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교권 보호 지원 방안과 유치원 교사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경감 방안 마련, 학부모의 자녀 양육 역량 강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선생님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 고충에 대해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조금 더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유치원뿐만 아니라 모든 학교의 교원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교원, 학부모 등과 더욱더 소통하며 교육활동 보호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