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체험하세요"...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프로게이머 체험하세요"...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오픈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7.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한 달 간 '지구 6A3' 운영
e스포츠 이색 체험 공간 마련
구체적인 스토리텔링 설정
단계별 고객경험 동선 구축
사진=기아
사진=기아

기아가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고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e스포츠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기아는 이달 13~30일 서울 성동구에 이색 체험 공간인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 지구 6A3(이하 '지구 6A3')'을 오픈했다.

'지구 6A3'은 기아가 최근 발표한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에 이어 e스포츠 대표 후원사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기획됐으며, 방문객이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설정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명칭에 들어있는 '6A3'이라는 글자를 180도 돌리면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의 차량명이 된다. 이는 뒤집어진 글자처럼 현실과 또 다른 세계인 '지구 6A3' 안에서 방문객이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설정과 연관됐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6'과 '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됐다. 공간은 다시 ▲섹션 1 : 현실 세계 ▲섹션 2 : 프로게이머가 되는 길 ▲섹션 3 : 1군 프로게이머의 길로 구분된다.

'지구 6A3'은 현실 세계와 다른 세계를 넘나드는 느낌을 주는 실내 공간과 프로게이머로 성장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아날로그 게임 콘텐츠를 가미해 생동감을 더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지구 6A3'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팬들이 그린 팬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스티커와 선수들 사인이 각인된 선수단 포토카드 등을 방문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지구 6A3'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람 및 체험을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한 방문이 필요하다. 현장 입장은 사전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시간대 또는 예약 취소 발생 시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