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작년 ESG 투자·상품·대출 잔액 1조2668억... 전년비 30%이상↑ 
상태바
KB證, 작년 ESG 투자·상품·대출 잔액 1조2668억... 전년비 30%이상↑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06.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ESG Report' 발간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사장 박정림·김성현)이 ‘2022 KB증권 ESG Report’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ESG Report’는 ESG 경영 요소중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해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중대성 평가와 인지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도출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중요 이슈에 대해 다뤘으며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인권분야도 반영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KB증권은 지속가능 금융·투자 확대를 통해 적극적인 친환경, 사회적 변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KB증권이 취급한 ESG 관련 투자·상품·대출의 2022년 말 잔액은 1조2668억원으로 전년말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말 정부 주도 탄소배출권 거래시장의 시장조성자로 선정돼 배출권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며 온실가스 감축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그린본드 등 ESG채권 발행 주관·인수 선두 지위 유지와 가족친화기업 인증 등 꾸준한 ESG경영을 추진한 결과 대외 공신력 있는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업계 최고 수준인 A등급을 받은 것도 ESG 경영 때문이다.    

박정림, 김성현 사장은 “인류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속에 기후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지속가능 금융 시장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보고서”라며 “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ESG 가치를 확산시키는, ‘국민과 함께 더 멀리 바라보는 KB증권’이 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