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뉴욕서 여성·사회적 약자 돕는다
상태바
SPC 파리바게뜨, 뉴욕서 여성·사회적 약자 돕는다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04.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뉴욕시·암참과 소외계층 지원 MOU
인턴십 기회 제공, 식품 기부도
사진=spc
왼쪽부터 허진수 SPC 사장,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뉴욕시민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소수인종 여성기업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SPC 파리바게뜨는 미국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와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제빵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등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경제적 약자를 돕기 위해 뉴욕 5개 자치구에 식품도 기부한다. 허진수 SPC 사장은 "뉴욕시, 암참과 파트너십을 통해 여성과 사회적 약자가 미래의 리더로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암참은 뉴욕 내 소수인종 여성 기업과 글로벌 기업을 연결해 소수인종 여성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한미 양국의 시너지를 방증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의 뉴욕 진출을 장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은 "파리바게뜨와 협약을 통해 5개 자치구 전반에 걸쳐 일자리와 기회를 창출하고 청년 인턴십을 제공하며 시민들을 위한 식품 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미국에서 130여개 매장을 열었으며 뉴욕시에만 3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2030년까지 북미 지역에 매장 1,000개를 열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