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쉬운 스윙 분석"... 가민 코리아, '어프로치 R10' 출시
상태바
"손 쉬운 스윙 분석"... 가민 코리아, '어프로치 R10' 출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1.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 통계·샷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 제공
자체 앱 연동... 스윙 영상 등 확인 가능
어프로치 R10 제품 이미지. 사진= 가민
어프로치 R10 제품 이미지. 사진= 가민 코리아

'가민'이 골프 스윙 분석과 가상 라운드가 가능한 휴대용 런치 모니터 '어프로치 R1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어프로치 R10은 스윙 정밀 분석과 전세계 코스 맵에서의 가상 라운드가 가능한 휴대용 런치 모니터로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골프 가방에 쉽게 부착하거나 킥 스탠드로 지면에 놓을 수 있는 다용도 폰 마운트와 삼각대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다. 또한, 삼각대 포함 220.8g의 가벼운 무게는 기본, IPX7 방수등급과 최대 10시간까지의 강력한 배터리 성능까지 갖췄다. 

어프로치 R10은 클럽 헤드 속도, 클럽 페이스 각도, 발사 각도와 방향, 공 속도, 회전 축과 회전율, 캐리 거리, 총 거리와 편차 거리 등을 포함한 20개의 주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초심자부터 프로 골퍼까지 정밀한 스윙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공 비행 정보에 기반한 분산 차트를 통해 샷을 쉽게 분석할 수 있다. 

재해현 프로덕트 매니저가 PT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가민 코리아
재해현 프로덕트 매니저가 PT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가민 코리아

가민 코리아 재해현 프로덕트 매니저는 "혼자 연습할 때 내가 치는 것이 맞는지 알려줄 사람이 없다"며 "이를 도와줄 최적의 아이템이 '어프로치 R10'이다"고 말했다.

모든 데이터는 '가민 골프(Garmin Golf)'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과 확인이 가능하며, 휴대폰 화면을 멀리 둔 경우에는 유저가 원하는 데이터 값을 음성 안내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또한, 유저의 스윙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샷 별 통계와 스윙 자세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어프로치 R10 구매 고객은 가민 골프 앱의 프리미엄 멤버십 30일 평가판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홈 티 히어로(HOME TEE HERO)' 기능을 통해 최대 3명의 친구와 전 세계 4만2,000여 개 코스 중 원하는 곳에서 가상 라운드를 즐기거나 주간 토너먼트에 참여해 매주 새로운 코스를 랜덤으로 경험하며 글로벌 골퍼들과 순위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멤버십 구독 시 가민의 모든 어프로치 시리즈에서 특정 코스의 그린 등고선 데이터를 통해 경사 방향까지 확인 가능하며, 자동으로 스윙 영상이 클라우드에 업로드 돼 휴대전화 저장 공간에 대한 걱정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멤버십을 가입하지 않으면 연습장 모드만 가능하다. 

김동은 프로가 '어프로치 R10'을 사용해 시타를 하고 있다. 사진= 시장경제
김동은 프로가 '어프로치 R10'을 사용해 시타를 하고 있다. 사진= 시장경제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Dan Bartel)은 "휴대성이 좋은 어프로치 R10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해 골퍼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며 "바쁜 일정이나 궂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집이나 골프연습장에서 어프로치 R10과 함께 전 세계의 코스 맵을 경험하며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어프로치 R10은 가민 온·오프라인 브랜드샵 및 공식 판매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