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서大, 고용노동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재선정
상태바
부산 동서大, 고용노동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재선정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11.0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형태 산학협력 인프라 구축
동서대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재선정 됐다. 사진=동서대

부산 동서대학교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재선정 됐다.

동서대는 올해까지 5년 동안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그동안 사업 운영 우수성을 인정받아 내년 3월부터 2028년 2월까지 5년간 총 사업비 약 2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 재선정은 최근 3년간의 성과평가 결과 및 학교의 사업 수행 의지 및 산학교류 우수성 등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동서대는 기업-학생-대학의 협력적 생태계 구축을 통한 청년취업 프로세스 확립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 5년간 장기현장실습 554명, 일학습병행 138명을 대상으로 훈련을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내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또 기업 수요 맞춤형 핀셋형 솔루션 및 선도적 기업 맞춤 컨설팅 등 다양한 형태의 산학협력 인프라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5년간 동서대만의 산학협력 내실화와 현장연결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힘써 주신 교내외 사업 관계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5년간은 일학습 병행 질적 향상과 산학협력 우수모델 정착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