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연 3.42% 금리 '사장님 대출' 출시
상태바
케이뱅크, 연 3.42% 금리 '사장님 대출' 출시
  • 심준선 기자
  • 승인 2022.05.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단일금리 이용"
사진=케이뱅크 제공
사진=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는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장님 대출'은 바쁜 개인사업자 고객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서류 제출도 하지 않으며 휴대폰으로 10분 이내로 대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으로 대출 한도는 3,000만원이다. 대출 기간은 5년이다.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이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료다.

대출 심사를 통과하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누구나 연 3.42%의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3월 취급 시중은행 일반 신용대출 고신용자(1~2등급)의 대출금리가 연 3% 중후반에서 4%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감안하면 케이뱅크의 연 3.42% 금리는 직장인 고신용자 이상의 파격적인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대상 고객은 실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사업자등록 후 1년이 경과한 개인사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기존 신용보증재단 대출이 있어도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사장님 대출' 출시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대출을 실행하는 모든 고객에게 '첫 달 이자 캐시백'을 제공한다. 17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대출을 받은 고객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누구나 한 달 치 이자를 돌려준다. 첫 달 이자를 내면 다음날 이자금 100%를 그대로 입금해 준다. 

한편, KT의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 매출관리 애플리케이션인 'KT세모가게' 1년 무료 사용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장님 대출' 신청 과정에서 노출되는 배너를 통해 신청 페이지에 들어가면 KT세모가게 1년 무료 사용을 신청할 수 있다.

케이뱅크 김기덕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분들이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단일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