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서 화물운송 헬기 추락... 사망1·중상2
상태바
거제서 화물운송 헬기 추락... 사망1·중상2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5.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길조성 사업에 필요한 자재 옮기던 중 추락
16일 오전 9시께 경남 거제 선자산 인근에서 화물을 운반하던 에어팰리스 소속 HL9490 헬기가 추락한 헬기 잔해 모습. 사진=경남소방본부

경남 거제에서 숲길조성용 자재를 옮기던 헬기가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고로 추락해 조종사 등 3명 가운데 기장은 숨지고 부기장과 정비사가 중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했다.

16일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경남 거제시 거제면 동상리 산 14번지 선자산에 숲길조성용 자재를 운반하던 에어팰리스(화물운송회사) 소속 HL9490 헬기가 산 정상 인근에 추락했다.

사고 접수를 받고 출동한 경남소방본부 구조대원들은 중상을 입은 정비사 A씨(30)를 구조해 소방헬기로 부산대 외상센터로 이송했고 또 부기장 B(60)씨를 구조해 삼성창원병원으로 이송했다.

기장 C씨는 구조됐지만 의식 불명에 호흡도 없어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울산대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이날 낮 12시께 숨졌다.

사고 헬기는 경남도가 경기도 김포시 소재 화물운송회사 에어팰리스 회사로부터 임차한 헬기로 거제시가 발주한 선자산 숲길조성 사업에 필요한 자재를 옮기던 중 추락했다.

한편 국토부 항공사고조사위원회는 이날 현장조사를 마치고 사고원인을 파악 중에 있으며, 17일 사고헬기 인양과 관련해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 예정이다. 한편 회사측인 에어팰리스사도 사고대책반을 현장에 투입, 유족 등을 면담하고 치료 및 장례절차 등을 의논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