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행장과 신입행원 '메타버스' 간담회
상태바
DGB대구은행, 행장과 신입행원 '메타버스' 간담회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12.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박람회 이어 비대면 소통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메타버스를 통해 신입행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메타버스를 통해 신입행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미래성장 동력인 디지털 혁신을 도모하고 MZ세대 직원들과의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은행장과 신입행원과의 온라인 만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신입행원 연수 일정 중 매년 진행하는 '은행장과 신입행원 간담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 타운'에서 진행한 것으로 지난 10월 채용돼 각 지점에서 실무교육(OJT) 중인 2021년 하반기 신입행원들을 격려하자는 취지다.

코로나로 대면이 어려운 가운데 임성훈 은행장은 게더타운을 통해 격려 영상 을 함께 시청하며 신입행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은행장실을 방문해보지 못한 신입행원들이 온라인 아바타로 게더타운 내 가상 행장실을 방문해 대화를 나눴고, 임성훈 행장은 기프티콘으로 연말 선물을 전달했다. 

직원들과 다양한 디지털 소통을 이어오고 있는 임성훈 은행장은 지속적인 기업문화 개선을 위해 'Car-Talk(후니가 간다)' 진행 등으로 직원들과 거리 좁히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은 금번 신입행원 간담회 메타버스 진행을 통해 새로운 세대인 MZ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활발한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면서 "새로운 세상에 대한 유연한 시각을 잃지 않는 한편, DGB고객 만족 업그레이드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