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더 편하게... 함양군 무장애지도 제작·배포
상태바
장애인 더 편하게... 함양군 무장애지도 제작·배포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9.0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에 전달
무장애 지도 전달.=함양군
무장애 지도 전달.=함양군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실무위원장 정흥희)는 함양군 무장애지도 1만5,000부를 제작해 9월 3일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김종순 사무처장과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정흥희 위원장, 함양군 무장애지도 조사단 등이 참석했다.

정흥희 실무위원장은 “이번 엑스포 기간에 함양을 찾는 누구라도 이동에 불편함이 없게 하려는 목표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에서 무장애 지도를 제작해 배포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종순 사무처장은 “함양군 무장애지도를 제작해준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엑스포 행사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함양군 무장애지도는 9월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하는 2021함양항노화엑스포에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해 안내부스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무장애지도는 휠체어 이동이 편리한 매장을 조사한 지도로 장애인, 어르신, 유모차 이용 가족, 큰 캐리어를 끄는 여행자 등 이동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입주자와 종사자 및 지역주민의 도움으로 제작됐으며 교보교육재단 우리동네무장애지도(https://www.kbedu.or.kr/ud)와 커뮤니티 매핑센터에서 제작한 베프지도(BF.Zido)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