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아토피 피부염' 정보 담은 웹사이트 오픈
상태바
사노피, '아토피 피부염' 정보 담은 웹사이트 오픈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3.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 인사이드(Atopy Inside)' 개설... 질환 정보, 진단 기준 체크리스트 등 제공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아토피피부염 질환 정보 등을 담은 웹사이트 ‘아토피 인사이드’를 오픈했다. 사진=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아토피피부염 질환 정보 등을 담은 웹사이트 ‘아토피 인사이드’를 오픈했다. 사진=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사노피)는 아토피피부염 질환 정보와 중증 환자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웹사이트 ‘아토피 인사이드’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오픈된 웹페이지는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환자들의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아토피 인사이드(Atopy Inside)’는 아토피피부염의 진단과 치료 관련 최신 지견과 함께 고통스러운 증상에 맞서 살아가는 중증 환우들과의 인터뷰 영상 등을 포함, 질환에 대해 보다 실제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웹사이트는 ▲아토피피부염의 이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삶 ▲아토피피부염의 치료 ▲나의 아토피피부염 체크해보기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웹페이지 내 모든 정보는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나의 아토피피부염 체크해보기’ 카테고리에서는 질환의 중증도를 평가하는 ‘습진중증도평가지수(EASI)’와 피부질환이 환자의 피부 증상 및 감정, 일상생활, 여가, 직장/학교 및 개인적인 관계 등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피부과 삶의 질 척도(DLQI)’점수를 확인하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EASI는 전문의가 평가하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로 해당 체크리스트는 기존에 아토피피부염으로 진단된 환자들을 대상으로 스스로 증상을 가늠해 지속적인 치료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삶’ 카테고리에서는 오랜 기간 증상을 경험한 환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질환의 심각성과 투병과정의 어려움, 꿈을 성취해가는 희망적인 극복의 과정을 영상으로 전달하고 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관계자는 “아토피인사이드는 다양한 의료 정보를 쉽고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환자중심 정보형 웹페이지”라며 “앞으로도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고통과 질병부담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제고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