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서 중학생 `겨울방학 업(業) 캠프` 운영
상태바
교육부,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서 중학생 `겨울방학 업(業) 캠프` 운영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01.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경제신문 DB.

교육부와 스타트업 캠퍼스(총장 김범수)는 9일부터 13일까지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진로체험센터에서 중학생(예비 중학생 포함) 대상 '겨울방학 업(業) 캠프'를 운영한다.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진로체험센터'는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경기도의 협업으로 중학생의 미래설계 및 진로 탐색을 위해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 마련된 교육 공간이다.

이번 '겨울방학 업 캠프'는 학생의 잠재력을 이끌어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추기 위함이다.

새싹기업(스타트업)·창업 관련 교육에 대한 학생 및 교사의 높은 관심과 요구에, 관련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해져 추진됐다.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최신 IT 기술을 접하면서 변화에 대한 민감성을 얻을 수 있고, 역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스타트업 기업 체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습득하고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 된다.

'겨울방학 업 캠프'는 청년(일반인) 대상으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시그니처 코스'를 중학생 수준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업(業)'을 상상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여러 기업에서 참가해 주었다.

캠프 회차 당 중학생 25∼30명으로 운영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누리집(arcon.or.kr, QR코드 제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