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국가통계활용 'UCC 공모전'... 내달 31일 마감
상태바
통계청, 국가통계활용 'UCC 공모전'... 내달 31일 마감
  • 박규빈 기자
  • 승인 2018.06.0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도 출품 가능... 수상자에 통계청장 명의 상장·상금 수여
통계청(청장 황수경)은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공모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 두 달간이며, 이해도․흥미도․창의성․활용성 기준으로 전문가와 내부직원 및 네티즌들이 심사하여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사진=통계청

통계청(청장 황수경)이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국가통계가 일반 국민에게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함이다.

본 공모전은 올해 시행 5회 차로, 통계를 이용해 UCC를 만들고 싶은 국민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는 게 통계청의 설명이다. 주제는 ‘생활 속의 통계’로, 통계와 관련된 무엇이든 소재로 삼아 출품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플래시애니매이션을 포함한 동영상이나 카드뉴스로 한정한다.

당선작 발표는 8월 24일이고, 이후 시상식은 통계의 날인 8월 31일에 있을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통계청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대상자(1명)는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씩, 장려상 수상자에겐 5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작은 국가통계포털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응모희망자는 다음달 31일까지 통계청 홈페이지에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류제정 통계청 통계서비스기획과장은 “그간 선정된 UCC 우수작품들은 학교, 교육기관 등에서 활용돼 국가통계 이해에 크게 기여했다. 금번 공모전에는 동영상 뿐 아니라 카드뉴스도 포함해 더 많은 국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