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수지, '엠카' 시작으로 음악활동 돌입
상태바
'컴백' 수지, '엠카' 시작으로 음악활동 돌입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2.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가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수지는 지난달 29일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 및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Feat. DPR LIVE))'를 발표하고 컴백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 이어 2일 KBS2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차례로 출격해 팬들과 만난다. 수지가 음악방송 활동에 나서는 것은 3년여 만이다.

'홀리데이(Feat. DPR LIVE)'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곡으로 실력파 래퍼 DPR LIVE의 피처링이 더해졌다.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을 맡아 수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이별을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픈, 복잡 미묘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 외에도 새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에는 '소버(SObeR)', '나쁜X', '잘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총 7트랙이 담겼다. 특히, 수지는 '소버'의 작사, '나쁜X'의 작사·작곡, '너는 밤새도록'의 작사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도 빛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