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무인양품, 프레그런스 라인 론칭 外

2022-06-08     이준영 기자
디지털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진행된 본 행사에 쿠팡은 2년 연속 참가한다.

10일까지 행사장인 서울 코엑스에 마련된 쿠팡 전시부스에서 유통 혁신을 이뤄낸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에는 물류센터 건립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및 '쿠팡케어', '모성보호제도'와 같은 각종 직원 복지 등 쿠팡의 사회적 책임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시각 자료들이 마련돼 있다.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한 내용도 소개한다. 쿠팡에 PB상품을 납품하는 중소제조사들의 매출 증진 성과와 더불어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릴 수 있었던 농가의 이야기들이 방문자를 기다린다. 실제로 쿠팡 PB브랜드 제조사는 쿠팡 납품 이후 매출이 최근 3년간 평균 5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기간 대한민국 전체 소상공인이 매출 부진을 겪을 때 쿠팡을 통해 거래하는 소상공인들은 1년 새 평균 69%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친환경 배송을 위한 포장재 절감 및 재사용 가능한 프레시백 도입 등 환경을 생각하는 쿠팡의 혁신을 전시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스에 마련된 LED 스크린에는 쿠팡을 통해 편리한 일상을 보내는 고객들과 이를 위해 노력하는 쿠팡친구의 이야기도 담길 예정이다.

에센셜

 

무인양품, 프레그런스 라인 론칭

무인양품이 8일 프레그런스(fragrance) 라인을 론칭하고 에센셜 오일 30ml 대용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국내 향 전문 기업인 '허브패밀리'와 손잡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인양품의 프레그런스 라인은 ▲에센셜 오일 룸 스프레이 ▲에센셜 오일 디퓨저 ▲라탄스틱 ▲에센셜 오일 캔들이다.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향이 아닌 허브 식물의 꽃, 잎, 뿌리에서 추출한 100% 순수 자연 성분으로 자연이 가지고 있는 식물 고유의 향을 담았다.

'꿈', '명상', '새벽' 등 3종류의 향은 기분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꿈'은 숙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라벤더향에 상큼한 자몽향을 블렌드하여 기분 좋은 수면을 원할 때 알맞으며, '명상'은 플로럴 계열의 제라늄 향과 일랑일랑향을 블렌드해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생활을 추구할 때 적합하다. '새벽'은 청량한 베르가못향에 유칼립투스향을 블렌드하여 상쾌한 하루를 맞이하고 싶을 때 추천한다.

무인양품은 ‘향기’ 또한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필수품이라는 생각 아래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프레그런스 라인을 출시했다.

'에센셜 오일 룸 스프레이'는 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무인양품의 페트(PET) 용기 리필용 시리즈에 소분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인테리어 오브제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에센셜 오일 디퓨저'는 천연소재인 라탄 리드스틱을 이용해 원하는 발향 정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으며, 소량의 라탄스틱을 사용해도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에센셜오일 캔들'은 160g의 용량으로 방 안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로 만들었다.

더불어 무인양품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에센셜 오일 16종 중 친숙하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라벤더 ▲유칼립투스 ▲베르가못 ▲스위트 오렌지 등 4개 향을 기존 용량에서 2배 많은 30ml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사진=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

코웨이가 이달말까지 '더블케어 비데'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BAS37-A) 및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BAS38-A) 등 2종이다. 6월 말까지 더블케어 비데를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 동안 3개월간(1, 13, 25회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와 중복 적용된다. 코웨이 비데와 정수기·공기청정기·전기레인지 등을 함께 신청 시 렌탈등록비 10만원이 면제되며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에게는 3%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제품 정보가 필요한 경우 코웨이 홈페이지 또는 코웨이닷컴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신청하면 가까운 지역의 전문 판매인과 연결돼 자세한 설명 및 구매 상담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신규 렌탈 시 렌탈료 1개월 추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고객 니즈에 맞춰 전문가 관리서비스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아트토이

 

'진로x그라플렉스' 협업 아트토이 출시

하이트진로가 '진로'와 아티스트 '그라플렉스'가 협업한 아트토이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9일부터 아트토이 전문 유통사인 '킨키로봇'을 통해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은 진로와 그라플렉스(본명 신동진) 모두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그라플렉스는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일러스트, 회화, 설치, 아트토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그라플렉스의 감성이 진로와 잘 어울려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진로와 그라플렉스가 협업해 제작한 아트토이는 인센스 챔버와 홀더, 소주잔, 접시, 담요 등 총 5종이다. 특히, 인센스 스틱을 꽂아 향을 피울 수 있는 세라믹 챔버와 황금 두꺼비 모양의 인센스 홀더 세트는 그라플렉스의 트렌디함이 잘 담겨있다.  

'진로x그라플렉스' 아트토이는 9일부터 판매된다. 킨키로봇 온라인 스토어와 압구정 및 한남동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