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빛낸 '대표 뷰티브랜드'... 20개 브랜드·1명 인플루언서 수상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5일 수상식 시장경제신문-한국경영인증원 공동 주최·선정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후원 K-뷰티 발전 선도하는 기업 발굴 시상 "100년 이후에도 성장하는 브랜드 되길"'

2021-11-05     이준영 기자

시장경제신문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이 5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에는 총 20개 브랜드와 1명의 인플루언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은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세계에 K-뷰티를 알리는 국내 화장품, 뷰티 관련 기업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주최 측은 올해 8월 1일부터 수상자 선정을 위한 모집에 들어갔으며, 10월 20일 접수된 공적조서를 토대로 20개 기업 및 브랜드, 1명의 개인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류지원 시장경제신문 대표는 "2021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K-뷰티의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의 공로를 기리고자 지정한 상"이라고 말했다.

개회사를
환영사를

이어 "K-뷰티는 코로나로 인해 잠시 숨을 고르고 있지만 유통 채널의 다각화 전략을 통해 위기를 극복했으며, 이를 통해 성장을 이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더 큰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수상한 브랜드들이 100년이 넘게 역사를 가지길 기대한다"고 덕담을 보냈다.

환영사에서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수상하는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은 특별한 경쟁력을 가졌다"며 "코로나 악재에도 성장을 이룩한 브랜드인 만큼 더 크게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 기업 및 브랜드는 ▲토너패드 부문 내츄럴엔도텍 '니들리' ▲코스메슈티컬 부문 '리더스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부문 '바노바기' ▲온라인 유통 부문 '바람' ▲수분크림 부문 부문, 백양 '코니샤' ▲메이크업 브러쉬 부문, 소산퍼시픽 '피카소 브러쉬' ▲향수 부문 '에데니끄' ▲마스크팩 부문 '오가닉포에버' ▲클린뷰티 부문 '유씨엘' ▲뷰티 디바이스 부문 '은성 글로벌' ▲안티에이징 화장품 부문 '인스코비' ▲헤어케어 부문 인핸스비 '고잉그레이'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부문 '종근당 건강'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부문 '지놈앤컴퍼니' ▲클린뷰티 부문 '파시' ▲라이징스타 부문 '하늘을 보다' ▲문화콘텐츠 부문 'JP갤러리' ▲색조화장품 패키지 부문 '더엔비피' ▲신소재 부문 '넥스젠 바이오' ▲이너뷰티 부문 내츄럴엔도텍, '니드인' ▲뷰티 인플루언서 부문, 활동명 '엠마뷰티' 박연정 등이다.

주최사 관계자는 "오늘 수상한 기업과 브랜드 관계자 20곳과 인플루언서 1분에게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대한민국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내년에도 이 자리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