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언택트 송년의 밤' 개최

생활장학생 100명... '언택트(Untact)' 송년회

2020-12-24     양일국 기자
최윤

OK배정장학재단은 23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0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해 운영된다.

송년의 밤은 OK생활장학생 선·후배 간 화합 도모를 목적으로 매년 연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장학생 간 인적 네트워크를 위한 교류의 장이다. 매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올해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올해 행사는 △장학생 재능나눔 활동 성과 발표 및 시상 △2020년 재단 활동 리뷰 △2021년 재단 신규 지원 프로그램 발표 △이사장 인사말 △레크레이션(Recreation)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는 "내년 시행 예정인  '헬프(Help) 장학금' 제도가 큰 호응을 받았다"며" "일시적 재정 악화 혹은 직계존속의 사망 등 장학생 가정에 어려운 일이 발생할 경우 일시적 추가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재단의 도움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고, 덕분에 목표하던 기업의 인턴 생활을 앞두고 있다"며 "이 자리에 함께하는 선배 및 동기 장학생, 그리고 OK배정장학재단과 함께 할 후배 장학생 모두 좋은 인적 관계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윤 회장은 "코로나 시국에서도 묵묵히 학업에 경주하는 장학생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옆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장학생 외에도 △희망장학생(국내·중·고교생) △글로벌장학금(해외·재외교포 학생) △스포츠장학금(국내·스포츠 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180억여 원의 누적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OK배정장학재단은 제6기 생활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며, 이후 면접 등을 거쳐 내년 2월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