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초뉴스]'낙태죄 폐지' 청원 논란… 중복투표 편법 기승
상태바
[59초뉴스]'낙태죄 폐지' 청원 논란… 중복투표 편법 기승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7.10.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올라온 '낙태죄 폐지' 촉구 청원이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청원인은 "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 유도약(미프진) 합법화 및 도입을 부탁드립니다"라며 청원 글을 올렸다. 

청와대는 앞서 청원의 참여자가 20만 명을 넘으면 공식 답변을 하기로 규정을 세운 바 있다. 지난번 '소년법 개정' 청원 이후 '낙태죄 폐지' 청원 참여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이에 대해 한 네티즌은 이 청원이 비정상적인 중복 참여를 통해 여론을 왜곡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낙태죄 폐지' 청원 마감 1일 전, 6만여 명에 불과했던 참여자가 하루 만에 20만 명을 넘어선 점을 꼬집었다. '여초카페' 회원들이 단순하게 참여를 유도한 것이 아니라 비정상적인 '중복 참여' 방법을 공유해 청원 숫자를 대폭 늘렸다는 것.

해당 카페에서는 인터넷 주소(IP) 변경, 테이터 삭제 방법 등을 활용해 '중복투표' 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카페 회원들은 "9번 서명했다" "트위터 계정 여러 개로 싹 다 청원했다" 등 인증하기도 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중복 참여로 인한 청원은 정당하지 않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청와대 관계자는 "(낙태죄 폐지 청원에 대해) 답변 시기와 방식 등을 논의해 볼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