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大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국제학술교류 발표회
상태바
동서大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국제학술교류 발표회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2.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와 프롭테크 활용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제시
부산 동서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8일 오후 일본 후쿠오카현 큐슈교릿츠대 경제학부, 중국의 절강대 교수단, (사)국제산업보안정보협회와 ㈜제이피링크에셋가 국제학술연구 발표회를 가졌다. 사진=강영범기자

부산 동서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8일 오후 대학캠프스 강당에서 일본 후쿠오카현 큐슈교릿츠대 경제학부, 중국의 절강대 교수단, (사)국제산업보안정보협회와 제이피링크에셋 대표가 참석해 국제학술교류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는 일본 스즈카대학교 이대의 교수를 좌장으로 첫째, 일본의 고토히로시와 우메다 카츠토시 교수는 관광 경영에 있어서의 BSC의 응용 연구를 통한 시스템 점검과 관광 트랜드 변화의 주제 발표에 이어, 동서대 이훈재 장원태교수는 AI기반 하드웨어 트로이 검출 최신 동향과 블록체인 보안기술에 대한 대중의 사회인식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내외 자산 컨텐츠프로그램 개발한 전문회사 제이피링크에셋 박은경 대표는 메타버스와 프롭테크를 활용한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해 이번 국제학술교류 관계자들과 지속성을 갖고 공동연구 프로그램을 개발, 우호 협력적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뜻을 같이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큐슈쿄릿츠대학 교수단과 학생들은 전날 김해시를 방문해 유적지인 수로왕릉, 대성동고분박물관, 김해박물관을 찾아 관광정책 관련 사례 등을 연구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