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 유통 다각화 속 재도약 도모
상태바
화장품업계, 유통 다각화 속 재도약 도모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1.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더마 데일리, 마스크팩 10종 다이소 입점
올리브영 강남 매장, 프리미엄 화장품 확대
스킨1004, 대만 왓슨스 매장 입점해 현지 공략
바노바기,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참여
닥터지 연말 행사, 씨드비 김혜수 모델 발탁
연말에도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행보가 확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셀더마 데일리 2.올리브영 3.스킨1004 4.바노바기
연말에도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행보가 확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셀더마 데일리 2.올리브영 3.스킨1004 4.바노바기

연말에도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행보가 확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외 유통망 확장은 물론, 해외 박람회 참여와 자체 행사 진행, 모델 발탁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 하는 브랜드사가 늘고 있는 것.

먼저 제닉의 데일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더마 데일리 마스크팩 신제품 10종을 출시하고 다이소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셀더마 데일리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유효성분 흡수유을 높여 더욱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프랑스산 마린 콜라겐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 성분 함유의 ‘콜라겐 에센스겔 마스크’, 8종 히알루론산 함유의 ‘히알루 에센스겔 마스크’, 컬러별로 즐기는 다양한 효능의 하이드로겔 마스크 5종(우유, 당근, 검정콩, 쑥, 골드)으로 구성됐다.

집과 밖,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스페셜 케어 마스크로 V-매끈한 턱선과 V-라인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전국 다이소 매장에 순차적으로 공식 입점 예정이다.

국내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강남역 상권을 대표하는 강남 타운을 5년 만의 전면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강남 타운은 일일 유동인구 100만명에 달하는 강남대로 한 가운데 위치한 랜드마크다.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유동인구의 대다수가 2030세대인 상권에 위치한 만큼, 올리브영은 강남 타운을 MZ세대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리뉴얼의 방점을 ‘고객 체험’과 ‘트렌드 큐레이션’에 뒀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하고 식품 특화존을 도입하는 한편, 상품 기획(MD) 전략과 연계한 ‘클린·비건뷰티(Clean·Vegan Beauty)’, ‘W케어’ 등의 전략 상품군도 전진 배치했다.

가장 힘을 준 부분은 프리미엄 브랜드다. 색조화장품의 수요가 높다는 상권의 특성에 체험이라는 오프라인의 가치를 접목해 강남 타운만의 강점으로 구현했다.

강남 타운에는 글로벌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로마(LOMA)'와 토탈 뷰티 브랜드 '쓰리(THREE)'가 신규 입점, 전국 올리브영 매장 가운데 가장 많은 20여종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 팝업존’을 1층부터 3층까지 각 층마다 배치해 협력사 지원을 강화했다.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접점이 필요한 중소 브랜드를 위한 공간으로, 협력사에게는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고객에게는 매달 새로운 브랜드를 체험하는 공간이 된다.

스킨1004는 글로벌 헬스&뷰티숍인 왓슨스와의 계약을 통해 대만 182개 매장 입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부터 대만 주요 도시 내 왓슨스 매장에 스킨1004녀의 주력 라인인 ‘센텔라’과 ‘톤 브라이트닝’이 입점 된다.

‘센텔라 라인’은 청정지역 마다가스카르에서 재배한 병풀 추출물을 100% 함유한 제품으로 구성돼 병풀의 탁월한 진정 효과를 자랑하며 ‘톤 브라이트닝 라인’은 스킨1004의 특허 성분으로 뛰어난 미백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열린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전시회(Cosmoprof Asia Singapore 2022)‘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과 만났다.

이번 박람회에서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일찍이 제품력을 증명한 자사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마스크팩 라인업을 필두로 알파 래디언스 라인과 밀크씨슬 라인을 선보였다.

그중 알파 래디언스 세럼은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돼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 조명하는 코스모트렌드 리포트(CosmoTrend Report)의 미백(Illuminators) 카테고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바노바기 코스메틱은 3년 연속 태국 왓슨스 마스크팩 1위에 빛나는 젤리마스크를 필두로 인젝션 마스크 등 다양한 마스크팩 라인업도 선보였다.

국내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사진=1.닥터지 2.씨드비
국내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사진=1.닥터지 2.씨드비

한편 국내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공식 서포터즈 ‘닥터지 찐팬’들과 함께한 첫 연말 행사 ‘닥찌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닥찌 페스티벌’은 닥터지의 공식 서포터즈인 ‘닥터지 찐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친목을 다지는 프라이빗 오프라인 파티다. 팬슈머로 활동해온 닥터지 찐팬들의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새로운 팬슈머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활동을 마친 닥터지 찐팬 1기부터 올해 10월까지 활동한 3기까지, 총 80여명의 모든 기수 서포터즈들이 모여 의미를 더했다.

씨드비는 최근 론칭한 ‘물염색’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혜수를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김혜수는 최근 tvn 토일드라마 ‘슈룹’에서 주인공 화령으로 독보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지난 25일에는 제4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MC로 무대에 올라 다시 한번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번 씨드비의 TV CF 영상 역시 김혜수의 당당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그대로 담아 ‘물염색이 되다’라는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며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