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제품 미리 만나자"...화장품 선론칭 대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제품 미리 만나자"...화장품 선론칭 대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1.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시장 선정 위한 선론칭 화장품들
트리셀, 핸드크림 카카오메이커스에 선론칭
헉슬리,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카카오 첫 선
포레오, '루나 4' 국내 면세점에서 첫 공개
구딸·록시땅, 2022 홀리데이 컬렉션도 눈길
세타필 콜라보·아이소이 한정 기획 제품 출시
메디힐, '리필 패드' 2종 메디힐샵 단독 판매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1월 1주차에는 시장 선점을 위한 겨울 시즌 제품의 선론칭이 이어지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사진=1.트리셀 2.헉슬리 3.포레오
11월 1주차에는 시장 선점을 위한 겨울 시즌 제품의 선론칭이 이어지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사진=1.트리셀 2.헉슬리 3.포레오

11월 1주차에도 연말 감성을 담은 다양한 홀리데이 컬렉션들과 한정 기획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시장 선점을 위한 겨울 시즌 제품의 선론칭이 이어지면서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엘앤피코스메틱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트리셀은 새롭게 선보이는 바디케어 라인 중 첫 번째 제품인 핸드크림 3종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선론칭했다.

트리셀이 신규 론칭하는 바디케어 라인은 지난 시간과 관련된 기억을 스토리화해 그 때의 분위기와 감성을 닮은 향을 제안한다. 그중 첫선을 보이는 핸드크림은 총 3가지 향 '딜라이트 일레븐·'차일드후드 선샤인'·'슬로우 애프터글로우'으로 구성됐다. 호호바오일과 세라마이드를 블렌딩해 보다 촉촉한 손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딜라이트 일레븐'은 블랙커런트·피오니·머스크로 이뤄져 익숙하지만 맑고 포근한 행복을 주는 오전 11시의 코튼 향을 담고 있다. 또한 '차일드후드 선샤인'은 비 개인 오후 2시의 시원하고 달콤한 향을 부드러운 무화과와 바이올렛 향으로 그려 냈으며 '슬로우 애프터글로우'는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감각적인 인센스 향으로 차분하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7시의 여유를 표현했다.

헉슬리는 2022년 연말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 ‘핸드 크림 & 립밤 홀리데이 세트’ 3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론칭했다. 이번 ‘핸드 크림 & 립밤 홀리데이 세트’는 거칠어진 손과 입술을 촉촉하고 향기롭게 가꿔 줄 ‘핸드 크림 모로칸 가드너’와 ‘립밤 리브 비하인드’으로 구성되며, 립밤 컬러 별로 나뉜 세 가지 각기 다른 패키징으로 만날 수 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가 느껴지는 레드, 화이트, 블루 조합의 감각적인 패키지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헉슬리 메인 시그니처 향 ‘모로칸 가드너’를 은은하게 느낄 수 있는 겨울 시즌 키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홀리데이 시즌 선물로 제격이다.

‘핸드크림 모로칸 가드너’는 싱그러운 모로코 정원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연상케 하는 퍼퓸 핸드크림으로 시그니처 원료인 선인장 시드 오일과 식물성 버터를 최적의 비율 배합하여 풍부한 보습감과 동시에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는 마무리 감을 느낄 수 있다.

고보습 립 케어 ‘립밤 리브 비하인드’는 헉슬리 오더 메이드 원료인 선인장 세라마이드를 메인 성분으로 담아 건조한 입술에 풍부한 영양과 촉촉하고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신제품 ‘루나 4(LUNA 4) 컬렉션’을 국내 면세점에 선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포레오의 베스트셀러 ‘루나’의 최신 버전으로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주요 기능과 새로운 컬러들이 추가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여행친화적 제품부터 브랜드 최초 바디 전용 디바이스까지 함께 선보이면서 더욱 다양해진 옵션이 강점이다. 손바닥 크기의 작은 사이즈로 편리한 휴대성은 물론 8단계의 진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T-SONIC’기능과 약 38% 더 부드러워진 실리콘 브러쉬로 설계돼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번 컬렉션은 클렌징과 마사지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루나 4를 시작으로 클렌징을 돕는 루나 4 플러스, 2가지 타입의 양면 브러쉬와 30초 퀵 글로우 부스트 모드를 탑재된 루나 4 미니, 포레오 최초의 바디 전용 클렌징 디바이스 루나 4 바디 등으로 구성됐다. 포레오는 루나 4 컬렉션을 면세점 선론칭 이후 내년 1월에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11월 1주차에는 연말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구딸 2.록시땅 3.세타필 4.아이소이 5.메디힐
11월 1주차에는 연말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구딸 2.록시땅 3.세타필 4.아이소이 5.메디힐

한편 연말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구딸은 2022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윈 포레 도르 캔들’ 한정판을 선보였다.

‘윈 포레 도르 캔들’은 겨울 숲의 차갑고 깨끗한 향과 따뜻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추운 겨울, 공간을 프레시하면서도 포근하게 채워주는 이 제품은 매년 연말 선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구딸의 대표 크리스마스 캔들로 자리 잡았다.

이번 컬렉션은 금빛 날개를 가진 나비와 추위에 얼어붙은 나비가 만나 입을 맞춘 채로 날아다니며 온 숲을 따스한 금빛으로 물들인다는 컨셉을 담았다. 해당 컨셉을 고스란히 표현한 제품 패키지는 동화 속 따스한 한 장면처럼 포근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올해는 제품 구매 시 홀리데이 캔들 리스와 구딸 매치 박스(성냥갑), 캔들의 향을 담은 홀리데이 센티드 카드 등을 함께 제공해 선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록시땅은 프렌치 일러스트레이터 ‘에바 오프레도’와 협업한 홀리데이 시즌 한정 제품인 ‘2022 원더 인사이드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 패키지는 자연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열매와 함께 자연에 대한 존중의 마음을 듬뿍 담아 1년 동안 씨앗을 뿌리고, 경작하고 탄생한 열매를 수확해 축제를 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협업에 참여한 에바 오프레도는 파리 장식미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한 프랑스 유명 디자이너다. 이탈리아와 일본의 어린이 책에서 영감을 받아 미니멀하고 컬러풀한 일러스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그림책으로 번역되어 소개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은 시어 열매의 깊은 보습과 향을 오롯이 담아낸 록시땅 대표 라인 ‘시어 클래식 컬렉션’, 추운 겨울에 어울리는 편안하고 싱그러운 우디 향 ‘시어 체스트넛 컬렉션’, 오렌지 시트러스와 스파이시한 강황의 독특한 조합 ‘시어 골든 라떼 컬렉션’, 그리고 상큼한 배와 프로방스 산 센티폴리아 로즈의 편안한 향이 매력적인 ‘로즈 프와레 컬렉션’, 싱그러운 버베나를 감싸는 달콤 쌉쌀한 만다린 향의 ’윈터버베나’ 등 사계절의 위대함을 담은 총 5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세파필은 11월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전개하는 ‘올영픽(Pick)’ 프로모션에 참여해 ESG 일환으로 ‘세타필 X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은 세타필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의 대상 수상작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해 올리브영 단독으로 선보이는 한정 판매 아이템으로,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면 세타필 제품 기부로 이어지는 ESG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타필은 올영픽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된 패키지 수량에 준하는 세타필 제품을 연말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추가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해당 패키지는 세타필의 스테디셀러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을 비롯한 고보습의 온가족 바디케어 아이템으로 구성했으며 그중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세트는 1947년 출시 당시 최초의 디자인을 본 뜬 공병과 스파출라가 담긴 소분세트를 함께 증정해 세타필의 오랜 역사와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소이는 환절기 피부 코어 탄력을 책임질 ‘탄력 괄사 세트’를 한정 출시한다. 아이소이의 대표 라인인 불가리안 로즈 라인 중에서도 고농축 자연 유래 성분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무너지기 쉬운 피부의 코어 탄력을 탄탄하게 관리해주는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라인의 대표 제품으로 기획됐다.

제품은 아이소이 고객이 꼽는 최애 탄력 제품인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EX(이하 ‘코어탄력크림EX’) 60ml와 대체 불가 코어탄력 인기 제품 ‘인텐시브 퍼펙트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이하 ‘코어탄력앰플’) 15ml, 라인을 살리는 코어 탄력 부스터 ‘코어 탄력 괄사’ 1종으로 구성됐다. 한정 세트 구매시 괄사 케이스와 리본박스도 함께 증정된다.

메디힐은 긴 친환경 패드 론칭에 이어 고객 니즈를 반영해 리필만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100매 '리필 패드' 2종을 자사몰 단독으로 출시했다. 지난 9월 론칭된 메디힐 패드는 일주일간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실시된 올영세일에서 판매량 5만개 돌파 제품이다. 메디힐은 확대되는 소비자 관심도에 발맞춰 기존 패드 제품의 추가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리필용 패드를 단품으로 선보였다.

이번 패드 라인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티트리 트러블 패드'와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의 리필 패드가 먼저 론칭됐으며, 자사몰인 메디힐샵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