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 좁다'... 화장품 업계, 해외 고객 잡기 총력
상태바
'국내 시장 좁다'... 화장품 업계, 해외 고객 잡기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화피앤씨, 일본 남성 색조 시장 공략 출사표
모스, 신라 면세점 입점 통해 글로벌 고객 확대
아크웰, 소녀시대 서현 모델 발탁...화보 공개
씨티케이, 인도 타타 그룹과 화장품 공급 계약
빌리프·아로마티카 국내 고객 접점 확대도 눈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해외 고객 잡기에 나선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새화피앤씨 2.모스 3.아크웰 4.씨티케이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해외 고객 잡기에 나선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새화피앤씨 2.모스 3.아크웰 4.씨티케이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해외 고객 잡기에 나선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코로나 상황이 사실상 종료되면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먼저 세화피앤씨는 헤어케어 제품의 성공에 이어, 일본 남성 색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세화피앤씨가 대표 브랜드 모레모의 남성 뷰티 브랜드 모레모 포랜 라인에 아이브로우, 비비크림, 립밤 등 색조화장품 신제품 3종을 추가하고 일본 대형 화장품 축제인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2 AW'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2 AW'는 일본 대형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LOFT)가 18번째로 개최하는 화장품 페스티벌로 11월 30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Power of color', 'Bright and Clear', 'Parts beauty', 'Positive routine' 등 4개의 키워드를 주제로 가을·겨울 감성의 메이크업 제품과 환절기 화난 피부를 진정시켜 줄 스킨케어 아이템 등이 대거 참여한다. 맨즈뷰티 브랜드로는 모레모 포맨을 포함해 두 곳이 선정됐다.

세화피앤씨 마케팅 담당자는 "모레모의 첫번째 색조라인을 일본의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에서 공개한 것은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인 일본을 글로벌 거점으로 세계 뷰티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색조화장품을 개발해 독보적인 제품력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종합화장품 메이커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별과 연령을 넘어 지친 현대인의 삶에 자연에서 쉼과 여유를 선사하는 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모스(moss)는 최근 글로벌 고객 확대를 위해 신라면세점에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안개 낀 숲에 들어온 듯 풀과 이끼 향이 매력적인 ‘핸드 앤 바디 워시 퍼즈’, 5월의 공기처럼 따스하고 향기로운 시더우드 베이스의 ‘핸드 앤 바디 워시 리와인드’, 신선한 과일 향의 샴푸 ‘린’으로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모스 핸드크림 ‘퍼즈’와 ’리와인드’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모스는 신라면세점 입점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 대상, 핸드크림 4ml 와 핸드 앤 바디 워시 구매 고객 대상, 샴푸 ‘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아크웰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서현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서현은 깨끗하고 깊이감 있는 무드로 피부에 편안한 생기를 부여하는 아크웰 제품을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서현의 능숙한 화보 연출력으로 신비로우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는 후문이다.

화장품 전문제조사 중에서도 해외 공략 성과를 소개한 곳이 있다.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는 최근 인도 최대 기업 타타 그룹(Tata Group)의 타타 유니스토어(Tata Unistore Ltd.)와 화장품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타타 유니스토어는 타타 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 타타 클릭(Tata CLiQ)을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기업이며, 모기업인 타타 그룹은 150개가 넘는 나라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매출이 1,280억 달러(약 180조 원)에 달하는 인도의 국민기업이자 글로벌 기업이다.

씨티케이는 이번 공급계약으로 타타 유니스토어에서 론칭을 준비 중인 신규 뷰티 브랜드의 메이크업 제품 3개 라인, 19종의 제품개발과 생산을 진행하게 된다. 타타 유니스토어의 신규 뷰티 브랜드는 타타 그룹의 인도 뷰티 시장 진출을 주도할 것으로 알려져 인도 현지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씨티케이는 이번 타타 그룹과의 계약을 발판삼아 급성장하는 이머징 마켓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겨냥 국내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빌리프 2.아로마티카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겨냥 국내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빌리프 2.아로마티카

한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겨냥 국내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를 접목해 10월 한 달 간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할로윈 컨셉의 팝업 전시를 선보인다.

빌리프는 그간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관을 담은 빌리프 유니버스를 활용, 뷰티 업계 최초로 NFT를 발행하고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빌리프 유니버스 월드를 오픈하는 등 온라인상에서의 고객 경험을 강화해 왔다.

할로윈 시즌을 맞아 10월 30일까지 ‘빌리프 유니버스 인 할로윈(belif Universe in Halloween)’ 컨셉으로 진행 중인 이번 전시에서는 빌리프 세계관에 등장하는 주요 장소와 캐릭터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곳곳에 구현됐다.

아로마티카는 10월 18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하는 클린 뷰티 편집숍 ‘비클린(B CLEAN)’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비클린은 현대백화점이 엄선한 친환경 제품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공간이다. 아로마티카는 비클린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다양한 바디케어 라인과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30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전 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아로마티카 X 비클린 서렌 리츄얼 세트’를 구매하는 선착순 200명에게는 그린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11월 7일부터 13일까지 매장 내 팝업 존을 열고 아로마테라피 체험 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 존에 방문한 소비자가 당일의 기분과 감정 상태에 따라 마음에 드는 아로마테라피 원료 카드를 선택하면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가 원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하고 개인 맞춤형 리츄얼 가이드를 제안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