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화장품 업계, 마케팅 각축전
상태바
'관심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화장품 업계, 마케팅 각축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0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니스뉴욕 뷰티,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포레오, 칸 세계면세박람회(TFWA) 전면 복귀
로레알코리아, 서울뷰티위크에서 노하우 공유
라팡 아크 엉 씨엘, 서울뷰티위크서 제품 전시
마인 뷰티, 모델 박규영 무결점 비주얼 화보
어노브·닥터포헤어, 올리브영 '모두올영' 참여
라타플랑,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입점 기념 할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니스뉴욕 뷰티 2.포레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니스뉴욕 뷰티 2.포레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행사 참여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유통 확장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행보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

먼저 최근 한국에 론칭한 바니스뉴욕 뷰티는 9월 30일 신사동에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 9월 뉴욕과 도쿄 동시 런칭에 이어 오프라인 단독 매장으로는 전세계 첫 번째로 오픈된 매장이다.

바니스뉴욕 뷰티는 바니스뉴욕의 럭셔리한 감성을 계승해 뷰티, 웰니스, 워터 3가지 카테고리로 전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니스뉴욕 뷰티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럭셔리 뷰티&웰니스 가치를 그대로 표현해 낸 공간으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통해 사고 싶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연출했다.

1층에는 바니스뉴욕 뷰티 브랜드 철학의 핵심인 가장 청정하고 순수한 ‘물’을 상징하는 ‘분수 오브제(Mystical Fountain)’와 바니스뉴욕 뷰티만의 예술적 시각으로 완성한 클라우드베리 보태니컬 아트 ‘클라우드베리 포레스트(Cloudberry Forest)’ 등의 아트 피스가 전시된 ‘Experience Zone’이 위치한다.

이어 포토존에서는 클라우드베리가 움직이는 모습을 담아낸 인스타그램 AR 필터로 직접 촬영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시적이지만 우아한 프렌치 터치가 가미된 섬세하고 현대적인 향을 지닌 핸드 케어와 클라우드베리 추출물을 비롯한 고보습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는 립 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뷰티, 웰니스, 워터 3가지 카테고리의 제품을 원형으로 구성된 DP존으로 구성해 편안하게 바니스뉴욕 뷰티의 제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가장 중앙에는 핵심 원료인 클라우드베리를 형상화한 키네틱 아트가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으로는 클라우드베리의 탄생을 컨셉추얼하게 표현한 미디어아트가 재생되어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3층에는 도산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가 딸린 모던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의 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도심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만남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FOREO)는 코로나 펜데믹의 여파로 2018년 이후 4년만에 개최되는 세계면세박람회에 최대 규모 부스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제품 ‘루나 4(LUNA 4) 컬렉션’을 처음으로 선보여, 방문객들은 본 신제품을 전세계 최초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포레오의 자매 브랜드인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브랜드FAQ 역시 2020년 눈부신 성공을 거둔 아시아 런칭 이후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유럽 시장 공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루나 4(LUNA 4)는 전 세계적으로 2천만개 이상 판매된 루나 라인의 최신 버전으로 포레오의 열성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제품이다. 최첨단 기술력이 돋보이는 피부 클렌징 기능은 더욱 매끄러운 사용감과 편리함을 선사한다.

바디 클렌징 제품도 최초로 선보인다. T-sonic 진동 마사지 바디 브러시인 루나 4 바디는 피부 트러블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위생적인 전신 스파를 제공한다.

사진=1.로레알코리아 2.스킨룸 3.마인 뷰티
사진=1.로레알코리아 2.스킨룸 3.마인 뷰티

로레알코리아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시가 주최한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 ‘2022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해 글로벌 뷰티 기업의 인사이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기간 3일 동안 DDP 어울림광장에서 기업 부스를 운영해 ‘에코 디자인’이 적용된 로레알의 각종 제품과 뷰티테크 기술, 폐화장품을 활용해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그린 자화상 작품 등을 전시했으며 입생로랑 뷰티는 30일 ‘뷰티 밤, 트렌드 밤’ 메이크업쇼를 통해 K-뷰티 트렌드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또한 업사이클 아트&디자인 플랫폼 23.4LAB과 이송준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만든 화장품 공병 업사이클링 아트워크 ‘향기 나무’는 10월 30일까지 한 달간 DDP어울림광장에 전시된다.

해당 작품에는 키엘 및 비오템 공병이 활용되었으며 평범한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작은 노력이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뷰티 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뷰티 트렌드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로레알 그룹의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KIC) 총괄 페데리카 캄파리(Federica Campari)가 ‘K-뷰티 생태계를 통한 혁신’에 대해, 라로슈포제 마케팅 및 이커머스 신은경 디렉터가 ‘라로슈포제 브랜드 전략 및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스킨룸의 헤어케어 브랜드 라팡 아크 엉 씨엘도 2022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해 제품 전시와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라팡 아크 엉 씨엘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전문업체 스킨룸의 홍정현 대표와 브랜드 마케팅 전문 회사 프리티빅마우스의 박정렬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 위우가 함께 개발, 루이스 캐럴 작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오마주로 탄생시킨 브랜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손상모 헤어케어 전용 제품인 ‘드리밍 샴푸’와 ‘드리밍 컨디셔너’를 선보였다. ‘드리밍 샴푸’와 ‘드리밍 컨디셔너’는 당근추출물과 9가지 허브 추출물을 담아 잦은 염색과 펌 등 푸석해지고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미산성 결케어 제품’이다.

한섬의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마인에서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마인 뷰티(MINE beauty)는 브랜드 뮤즈 배우 박규영과 함께한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박규영은 시선을 사로잡는 레드 컬러로 강렬하고 도회적인 매력을 뽐내는가 하면 모던 누드 컬러로 그윽하고 분위기 있는 시크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가을 감성을 불러일으켰다. 또 다른 컷에서는 티 없이 맑은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말린 장미 컬러의 립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부드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당 컬러는 계절과 피부 톤에 구분 없이 사랑받는 컬러로 마인 뷰티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나뛰렐 로즈 제품이다. 이 밖에도 꽃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과 진정 효과를 지닌 쿠션은 8시간 이상 지속되는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해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 브랜드들도 있다. 사진=1.어노브와 닥터포헤어 2.라타플랑 3.더샘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 브랜드들도 있다. 사진=1.어노브와 닥터포헤어 2.라타플랑 3.더샘

한편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 브랜드들도 있다. 와이어트에서 운영하는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와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올리브영 헤어케어 대전 ‘모두올영’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모두올영’은 ‘모발과 두피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컨셉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헤어케어 브랜드를 소개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 동안 어노브의 베스트셀러인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1&1 기획세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간편하게 뿌려서 사용하는 ‘노워시 워터 앰플 트리트먼트 1&1기획세트’와 고영양 단백질 케어 제품 ‘실크 오일 에센스’ 등 손상모 케어 베스트 제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닥터포헤어도 ‘폴리젠 샴푸’의 더블 기획세트와 모발 빠짐이 91.4% 개선되는 효과를 보여 화제가 된 ‘폴리젠 바이오-3 샴푸’ 등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라타플랑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입점하며 베스트 셀러 제품을 파격 할인 행사 한다. 10월 한달 간 환절기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미나리 진정 세럼과 수분크림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각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미나리 진정 선크림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샘은 가을 환절기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줄 ‘맨즈 케어 대전’ 프로모션을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탄력 잃고 칙칙해진 남성 피부에 활력을 공급해주는 안티 링클 보습 케어 전용 라인인 ‘클래식 옴므 모이스처라이저’, ‘클래식 옴므 토너’, ‘클래식 옴므 올인원 에센스’ 등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푸석하고 지친 남성 피부에 탄력감을 선사해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미네랄 옴므 블랙 에멀젼 이엑스, ‘미네랄 옴므 블랙 토너 이엑스’, ‘미네랄 옴므 블랙 올인원 플루이드 이엑스’ 등도 20% 할인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10가지 한방 영양 성분을 강진 봉황 옹기에 담아 192시간 발효를 통해 얻은 활력보사단과 청초보윤수가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고보습 한방 케어 라인인 ‘수예란 청초’도 50% 할인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