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eDISC 진단과 자기이해 진로' 워크숍 실시
상태바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eDISC 진단과 자기이해 진로' 워크숍 실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9.3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 개최... 직무정보‧개인성향 분석으로 진로 계획 수립
사진=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사진=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지원본부)는 10월 13일 Extended DISC(성격행동유형검사, 이하 eDISC)진단과 자기이해 진로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eDISC는 개인별 행동 특성을 진단하는 검사로 참여자는 eDISC 검사 실시 및 해석을 통해 개인별 성향을 파악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검사를 통해 22가지 직무정보와 개인성향에 따른 직무매칭율을 해석받아 진로를 보다 선명하게 계획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eDISC 소개 및 유형에 대한 이해 ▲프로파일 해석법 및 다양한 해석사례 공유 ▲eDISC 해석을 통한 개인별 성향 파악 ▲22가지 직무정보 및 직무매칭율 해석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워크숍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내게ON Career’ 비교과를 통해 동영상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지원본부)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쉽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과정을 다양하게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