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환절기 시즌, 피부 수분 챙기는 뷰티템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환절기 시즌, 피부 수분 챙기는 뷰티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0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성 내세운 바디·핸드·클렌징 제품들
롱테이크,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 더한 바디 케어
닥터지, 여드름과 체취 등 냄새 고민 남성 위한 워시
라벨영, 아이스 쿨링 클렌징에 적용한 오일 세안제
아모스, 손상된 모발 위한 뿌리는 단백질 트리트먼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추석 특수 기간에도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아침저녁 일교차가 큰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롱테이크
추석 특수 기간에도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아침저녁 일교차가 큰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롱테이크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아침저녁 일교차가 큰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내세운, 바디, 핸드,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환절기 피부의 휴식을 원하는 이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감성향 지속가능 브랜드 롱테이크는 바디워시와 로션, 핸드크림 신제품을 통해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우디향의 고효능 제품으로 지속가능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했다.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전 제품에 사용해 오랜 시간 우디향을 느낄 수 있고, 비건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대표 상품인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 모두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으로 구성했다. 고영양 고보습 케어의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은 풍성하고 깊은 영양감을 제공하고, 부드럽고 산뜻하게 윤기를 완성하는 블랙티 앤 피크 소프트닝 라인은 데일리 손상·보습 케어에 적합하다.

특허 편백 추출물 등의 식물유래 성분이 거칠고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꾼다.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고,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바디로션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여드름은 물론, 체취 등 냄새에 대한 고민이 많은 남성들을 위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워시’를 출시했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자 약산성 저자극 바디 워시로 진정 효과와 세정력, 냄새 케어는 물론, 클렌징 후 촉촉함까지 고려해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진정에 효과적인 5-시카 콤플렉스(5-CICA Complex)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또한 유칼립투스를 함유한 아로마 버블로 미세먼지, 각질,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클렌징 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세정력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건조하고 거칠어진 남성 피부의 장벽을 보호하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약산성 저자극 바디 워시다.

많은 남성들의 고민인 체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체취를 잡아주는 폴리픽스(polyfix) 성분과 편백나무 추출물, 애플민트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체취 등 몸의 불쾌한 냄새를 상쾌하게 데오 케어 해 준다.

사진=1.롱테이크 2.닥터지 3.라벨영 4.아모스프로페셔널
사진=1.롱테이크 2.닥터지 3.라벨영 4.아모스프로페셔널

라벨영은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물론, 피지와 각질을 말끔하게 케어해 피부를 맑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멀티 클렌징 오일 ‘눈꽃클렌징오일’을 내놓았다.

새하얀 눈 속에서 피어난 눈 연꽃이 주는 청량한 아이스 쿨링 클렌징을 적용한 오일 세안제로, 자연에서 찾은 식물성 오일 16종과 4세대 엘리트 필링 성분인 LHA(라하)가 유화작용을 높여 피부 딥 클렌징과 각질 정돈을 도와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개선시켜준다.

또한 피부 보습 특허 성분 함유로 세안 후에도 촉촉한 영양감을 남기고 청색 1호, CMIT, 트라이에탄올아민, 벤조페논-9, 트리클로산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유해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문제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눈꽃클렌징오일은 클렌징 오일 특유의 꿉꿉한 냄새 없는 보송하고 포근한 파우더 향을 적용해 세안 내내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달한다.

한편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쉽고 간편하게 손상모를 케어 할 수 있는 ‘리페어 시카 앰플 트리트먼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반복적인 염색, 펌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위한 뿌리는 단백질 트리트먼트로 손상으로 약해진 모발에 시카 단백질을 보충하고, 특허 받은 본딩 기술이 적용된 제형이 모발 컨디션 케어를 도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한 뿌리고 따로 헹구지 않아도 되는 노워시 타입이기 때문에 손상된 모발에 쉽고 간편하게 영양공급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