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장성 바울루체,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9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장성 바울루체,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9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9.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 바울루체 조감도. 사진=남광건설
장성 바울루체 조감도. 사진=남광건설

전남 장성군 최초의 대형 아파트 ‘장성 바울루체’가 9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대보D&C가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남광건설㈜이 시공하는 ‘장성 바울루체’는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영천리 1453-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전용 84~116㎡ 총 7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 84㎡A 14세대 △전용 84㎡B 14세대 △전용 116㎡C 28세대 △전용 116㎡D 14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장성 바울루체’는 단지 바로 앞에 KTX장성역(호남선)과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각지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장성IC, 장성읍 하이패스IC(예정), 청운지하차도(예정) 등 도심과 외곽을 잇는 입체적인 교통망도 형성하고 있다.

생활 인프라는 하나로마트, 식자재마트, 황룡시장 등을 비롯해 장성군청, 우체국, 경찰서, 도서관, 보건소, 장성혜원병원 등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장성중앙초, 장성중·고, 장성여중, 문향고 등 명문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미래가치로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첨단3지구 개발’이 있다. 첨단3지구는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대촌동, 월출동, 광산구 비아동과 전남 장성군 남면, 진원면 일원 약 361만여㎡를 연구산업의 거점으로 조성하는 복합단지 사업이다. 인공지능 기반 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립심뇌혈관센터가 건립되고, 상업·공원·주거 시설을 함께 건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주택 수요 증가와 인프라 확충이 기대되며, ‘장성 바울루체’는 첨단3지구까지 10분대로 진입 가능한 만큼 광역생활권을 실현할 전망이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 롯데건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9월 분양

롯데건설은 9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전용면적 59~119㎡, 5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시 내 핵심 인프라가 밀집된 두정동과 신부동 생활권을 모두 이용가능한 입지에 위치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가까이 위치하며, 영화관, 은행, 병·의원, 먹자골목 등이 위치한 천안종합터미널 상권과 두정역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9월 분양

현대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84~136㎡, 총 9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원도심인 무실지구와 신도시인 원주혁신도시를 연결하고 있어 두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이 가깝고 원주의료원, 중앙도서관, 치악예술관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교통으로는 인근의 KTX원주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약 40분대면 접근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