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저자극은 기본... 온 가족 쓰는 제품 출시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저자극은 기본... 온 가족 쓰는 제품 출시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친환경 제품들
소중한습관, 동구밭과 협업 친환경 바디 케어
아로마티카, 온 가족 위한 세정성분 핸드솝
오스템, 무직타이거 신규 에디션 별도 라인업
애경산업, 가성비 높은 추석 선물세트 선출시
아이오페·트리셀 하반기 겨냥 신제품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8월 2주차에는 휴가 시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난 이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친환경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사진=1.소중한습관 2.아로마티카 3.오스템
8월 2주차에는 휴가 시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난 이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친환경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사진=1.소중한습관 2.아로마티카 3.오스템

8월 2주차에는 휴가 시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난 이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친환경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친환경 자연주의 유아 화장품 브랜드 소중한습관은 친환경 생활용품 브랜드 ‘동구밭’과 협업한 신제품 ‘아기 샴푸바’와 ‘아기 목욕바’를 내놓았다.

‘아기 샴푸바’는 모발과 두피 영양을 강조한 제품이다. 실리콘 오일 대신 동백나무씨 오일, 시금치 가루 등을 함유해 예민한 아기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기 목욕바’는 달맞이꽃 오일과 호호바씨 오일, 병풀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보호해주고 보습에도 탁월하다.

이들 두 제품은 독자적인 ‘G.H.A’ 특허 기술로 탄생됐으며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 인증도 획득했다. 황금추출물을 비롯한 5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다. 화학성분과 동물유래 성분을 모두 배제한 만큼 피부가 민감한 아이들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성을 입증했다.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유해균이 살기 어려운 상태로 피부를 관리해준다. 또한 이들 제품은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고체 형태의 제품으로 플라스틱 용기 대신 재생 가능한 친환경 화이트지를 사용하고, ‘미국 USDA 오가닉 인증’,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제조시설에서 엄격한 과정을 거쳐 제조됐다.

아로마티카는 피부에는 순하고 세정력은 강력한 ‘순비누’를 주 세정 성분으로 사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손 세정제 ‘라이프 레몬그라스 핸드솝’을 출시했다.

합성계면활성제를 배제하고 코코넛 오일 등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거품 타입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로즈마리잎추출물이 80% 이상 함유돼 있어 잦은 손씻기로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촉촉하게 마무리해준다. 여기에 싱그러운 레몬그라스와 따뜻한 우디 노트의 시더우드가 어우러진 상큼 달달한 시트러스 향은 상쾌함을 선사해 기분 전환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레몬그라스 핸드솝은 기존 아로마티카 라이프의 ‘레몬그라스’ 라인을 확장해 출시한 제품으로 같은 라인의 샴푸, 바디워시, 로션 등과 함께 사용하면 더 깊은 레몬그라스 향의 아로마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용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필제품도 함께 출시됐다. 리필 제품은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비닐 파우치에 담긴 제품으로, 리필 사용 시 본품 용기 대비 플라스틱 배출량을 84% 절감할 수 있다. 비용면에서도 본품 대비 약 14% 가량 저렴해 환경에 대한 부담뿐 아니라 경제적인 부담도 덜 수 있다.

오스템파마는 모회사 오스템임플란트의 브랜드파워를 접목한 ‘오스템(OSSTEM)X무직타이거’ 신규 브랜드를 론칭했다. 치약은 ‘오스템28’, ‘오스템C’, ‘오스템S’ 3종이며 칫솔은 ‘오스템 더블와이드 헤드 칫솔’ 1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오스템의 치약 브랜드 뷰센과 제품 기능은 동일하되, 치약의 경우 맛과 향을 업그레이드 했다.

‘오스템28’은 과산화수소 2.8% 비율로 강력한 미백효과를 자랑하는 치아미백제이며 ‘오스템C’는 불소가 1,450ppm 함유되어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충치케어 치약이다. 또한 ‘오스템S’는 시린이 케어 치약이다. ‘오스템 더블와이드 헤드 칫솔’은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기존 ‘뷰센’ 동일 칫솔보다 손잡이 길이를 7mm 늘려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애경산업은 1~3만원대의 가성비 높은 추석 선물을 선출시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손세정, 헤어케어 등 특정 용도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선물세트와 유명 화백의 작품을 콜라보한 품격 있는 디자인이 강점이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1~3만원대의 가성비 높은 추석 선물을 선출시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손세정, 헤어케어 등 특정 용도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선물세트와 유명 화백의 작품을 콜라보한 품격 있는 디자인이 강점이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1~3만원대의 가성비 높은 추석 선물을 선출시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손세정, 헤어케어 등 특정 용도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선물세트와 유명 화백의 작품을 콜라보한 품격 있는 디자인이 강점이다.

‘사랑 존경’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케라시스, 2080, 샤워메이트 등 애경산업 대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으로 실속 있게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다. 샴푸, 치약, 바디워시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케이스에는 이수동 화백의 ‘잘 살아보세’ 작품을 콜라보한 디자인을 적용해 따뜻함을 표현하고, 포장재에는 이수동 화백의 또 다른 작품인 ‘우리는 늘봄’ 그림으로 화사함과 싱그러움을 더했다.

랩신 핸드워시 에디션 선물세트는 손씻기 적정시간 30초 동안 거품 색이 분홍색 등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를 담은 선물세트다. 베리, 복숭아, 포도향 등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있는 가정에 선물하기 적합하다.

케라시스 아르간 에디션 선물세트는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헤어케어 제품을 담은 선물세트다.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나는 모발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아르간오일이 함유된 샴푸, 세럼으로 구성됐다.

이번 랩신 핸드워시 에디션, 케라시스 아르간오일 에디션은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이기 위해 지함 패키지를 적용하고 손세정, 헤어케어 등 사용 목적에 맞는 인기 생활용품으로 구성해 의미를 더했다.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고함량, 고기능성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오페 2.트리셀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고함량, 고기능성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오페 2.트리셀

한편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고함량, 고기능성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몰[ㅔ퍼시픽이 전개하는 아이오페는 피부에 입체각 리프팅을 선사하는 신제품 ‘PDRN 카페인 샷’ 앰플을 내놓았다. 앰플 형태 제품이며, 느슨해진 피부를 깨워주면서 탄탄하고 매끈한 스킨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손상된 피부장벽을 케어하는 브랜드 독자 성분 ‘Bio-PDRN’과 정체된 피부를 깨워 강력한 스킨 리프팅 효과를 주는 ‘피부 카페인’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해당 제품을 4주 사용하면 마스크존 리프팅 효과와 얼굴 부기 감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입가 부위 피부 각도 6.5% 감소/턱 선 부위 피부 각도 6.8% 감소/볼 부위 피부 각도 4.2% 증가/얼굴 부기 8.3% 감소) 또한 사용 직후에도 피부 탄성력 상승, 손상된 피부장벽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인공피부 테스트, 대학병원 피부과테스트, 피부장벽 리페어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오페만의 효능 검증 시스템 ‘BIO-PROVEN’ 인증도 받았다.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트리셀은 극손상 모발을 위한 워터 트리트먼트로 수용성 단백질 3종과 모발 구성 아미노산 17종 등 모발 집중 케어를 위한 20가지 영양 성분이 함유된 '포르테 앰플 트리트먼트'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선론칭했다.

단 5%의 물과 95%의 유효 성분으로 이루어져 더욱 농축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젖은 모발에 도포하면 따뜻한 온열감이 발생하며 스팀팩과 유사한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사용시 앰플이 크림 제형으로 변하며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임상 실험을 통해 제품 7회 사용만으로 모발 단백질 결합력 212% 개선, 모발 손상도 156% 개선, 모발 끊어짐 121%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