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SH)'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중 관심도 '5위'
상태바
'서울주택도시공사(SH)'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중 관심도 '5위'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8.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앤리서치, 2022년 2분기 공공기관 정보량 순위 발표
김헌동 사장 취임 후 청약정보, 분양원가 등 어려운 정보 홍보로 잘 풀어내 관심도 증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서 올 4월~6월 정보량 순으로 국내 주요 공기업 및 공공기관 30곳 중 국민 관심도 5위를 기록했다.

앞선 7월 28일 SH공사는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1년 경영실적 평가에서도 최우수등급을 획득했고, 1월 18일 발표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열린·투명경영과 반부패가치 내재화를 통하여 정부와 국민 모두에게 신뢰와 관심을 받는 기관으로 발돋움한 것이다.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이번 관심도 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2년 2분기(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SH공사는 정보량 순으로 한전, 신용보증기금,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이은 5위로 조사기간 동안 온라인 포스팅 수는 12만7554건에 달했다.

공공기관 전체로 대상을 확대하더라도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공기관 350곳, 지방공기업법에 따른 지방공공기관 411곳 등 총 761개 공공기관 중 손에 꼽히는 관심도를 얻은 셈이다.

나머지 24개 기관은 조회수가 만단위에 그칠 정도로 SH공사의 관심도는 상당했다. 김헌동 사장 취임 이후 SH공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났다. SH공사에서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 중이다.

SH공사 블로그에서는 누구나 알아보기 쉬운 카드뉴스 자체 제작을 통해 공사의 주요 사업소식, 주거복지 정책,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등을 정기적으로 게시하는 등 시민고객 소통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최근 공개한 마곡 분양원가의 모습. 땅값, 건물값, 이익 등 난이도 높은 정보를 시민들 눈높이에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홍보해 주목을 받았다. 사진=SH공사 홈피 캡처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최근 공개한 마곡 분양원가의 모습. 땅값, 건물값, 이익 등 난이도 높은 정보를 시민 눈높이에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홍보해 주목을 받았다. 사진=SH공사 홈피 캡처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SH tv)에 SH청약정보, 분양원가공개 등 주요정책에 대한 기자설명회, 공사소식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업로드를 통해 채널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바라 볼 수 있는 시민기자단 및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여 맞춤형 콘텐츠 제작함으로써 시민 소통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최근 서울주택도시공사의 공식 유튜브인 “SH tv_서울주택도시공사”는 구독자 3만명을 넘었으며, 인스타그램은 2만명, 블로그의 경우 일평균 5천명을 오가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