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생활금융 플랫폼 'IM샵' 고도화 완료
상태바
DGB대구은행, 생활금융 플랫폼 'IM샵' 고도화 완료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8.0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포항 사랑상품권 전자지갑 外
DGB대구은행은 종합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앱의 고도화 작업을 완료하고,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지역 소상공인 활용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종합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앱의 고도화 작업을 완료하고,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지역 소상공인 활용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3일 밝혔다. 임성훈 대구은행장(가운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종합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앱의 고도화 작업을 완료하고,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지역 소상공인 활용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3일 밝혔다. 

IM샵은 2019년 전면적인 모바일 앱 개편으로 IM뱅크와 함께 선보인 이후 기본 금융 서비스와 교통카드 충전,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다. 2020년 상반기 전면 리뉴얼 이후 언택트 금융의 확대,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로 인기를 끌어 다운로드 73만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DGB대구은행은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IM샵 고도화를 선언하고 약 10개월여의 작업을 거쳐 4일부터 새로운 UX·UI를 반영한 新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편의성 증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강화를 골자로 한다.

전자지갑 형태의 UX·UI를 도입하고 본인 휴대폰이 아닌 사용자들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확인 절차를 거쳐야 했던 잔액 조회를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영업점과 키오스크 신청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지역사랑상품권 실물 카드를 IM샵으로 신청해 우편으로 수령 가능하도록 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무료 구인·구직란 등록, 쿠폰 발급 등 마케팅 기능이 강화됐는데 현재 6,000여명 이상의 지역 소상공인이 IM샵 앱에 '샵(SHOP)'을 개설하고 홍보 중에 있다. 특히 중∙노년층 소상공인의 원활한 모바일 조작을 돕기 위해 매니저와 직원 모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생활금융플랫폼 기능 강화를 위해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소비패턴 분석 서비스, 무료 운세(신년, 요일별, 띠별, 별자리)와 보안성이 강화된 HCE방식 원패스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대면 기능 강화로 기존 대면 업무에서 사용된 종이 서류를 대폭 줄여 ESG 경영에도 힘을 싣는다는 취지다.

임성훈 은행장은 "금번 IM샵 고도화 작업으로 고객에게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통한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지자체에는 행정의 효율성을 지원하고, AI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메타버스와의 연계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