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국 위챗에 모바일지점 개설
상태바
하나은행, 중국 위챗에 모바일지점 개설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8.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 플랫폼에 비대면 금융 채널 입점
하나은행이 위챗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위챗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WeChat)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샤오청쉬(小程序)는 중국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 모바일 서비스 확장을 위해 쇼핑·게임·주문·교통 등 다양한 분야와 생태계를 구축한 인앱형 미니 프로그램이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위챗 내 모바일 지점 오픈은 지난 3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직후 제시한 디지털 금융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위챗 플랫폼 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고객은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알리바바, 바이두, 씨트립 등 중국 대표 IC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비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을 출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4월 개인대출 100억 위안을 달성했다. 알리바바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 세계 중국인 손님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