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휴가 시즌 앞둔 화장품 업계... 틈새 공략 제품들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휴가 시즌 앞둔 화장품 업계... 틈새 공략 제품들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주차 화장품 신상] 틈새 공략 한정판 제품들
코드 글로컬러, 수제버거와 콜라보
라타플랑, 글래드 호텔과 특별 패키지
케라시스, 시트러스 향 한정 에디션
신세계인터내셔날, 탈모 시장 출사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8월 첫째주 국내 화장품 공장들 대부분이 여름휴가 시즌으로 생산을 멈추는 가운데 7월 4주차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코드 글로컬러 2.라타플랑 3.케라시스
8월 첫째주 국내 화장품 공장들 대부분이 여름휴가 시즌으로 생산을 멈추는 가운데 7월 4주차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코드 글로컬러 2.라타플랑 3.케라시스

8월 첫째주 국내 화장품 공장들 대부분이 여름휴가 시즌으로 생산을 멈추는 가운데 7월 4주차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프라이머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가 제품 4종에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의 디자인을 더한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코드 글로컬러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간결하고 세련된 감성의 코드 글로컬러와 버거 전성시대를 연 대표적인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햄벅한 치팅-코드 데이에 즐기는, 잘 차린 코드 한상’이라는 콘셉트로 만난 것.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 제품 ‘픽스-온 프라이머’를 비롯해 ‘오일컷 팩트’, ‘오일컷 파우더’, ‘무드 터치 멀티 섀도우 팔레트’ 등 4종 제품 패키지 및 판촉품에 다운타우너의 버거박스 특유의 디자인을 입혔다. 청량한 옐로우, 블루 컬러와 힙한 버거 디자인으로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그중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무드 터치 멀티 섀도우 팔레트’는 다운타우너 콜라보를 기념해 대표 컬러인 옐로우와 블루를 비롯한 청량한 컬러를 담아내 눈길을 끈다.

라타플랑은 글래드 호텔과 손잡고 친환경 어메니티를 경험할 수 있는 ‘그린+뷰캉스 위드 라타플랑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예약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라타플랑 미나리 진정 라인 4종으로 구성된 ‘미나리 트라이얼 키트, 업사이클링 ‘친환경 글래드 파우치’ 각 1개를 증정한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미나리 트라이얼 키트’는 라타플랑의 미나리 진정 라인 4종(토너, 세럼, 수분크림, 클렌저)을 작은 박스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며, 기초 스킨케어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5회 분량으로 구성해 여행, 출장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타플랑은 키트와 함께 ‘라타플랑 미나리 진정 퍼펙트 루틴 5종 세트’ 50% 할인 쿠폰도 1매 증정해 제품 만족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제공하는 ‘친환경 글래드 파우치’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침구를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폐리넨 소재의 파우치로, 한정 수량 제작해 조기 품절될 수 있다.

애경산업의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이국적이고 화려한 시트러스 향으로 올 여름 향기로운 헤어 관리가 가능한 ‘퍼퓸 데빌스 에디션’ 시즌2를 내놓았다.

퍼퓸 데빌스 에디션은 ‘데빌스’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중독성 강한 매혹적인 향기가 특징인 헤어 케어 제품으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2배 더 진한 향으로 사랑을 받았던 시즌1에 이어 화려하고 이국적인 시트러스 향을 담아 시즌2로 새롭게 출시됐다.

아르간, 호호바씨, 스위트 아몬드 등 3가지 자연 유래 오일을 함유해 거칠고 푸석한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관리해주며,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모발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력을 높여 건조한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두피와 모발에 편안한 약산성 처방으로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급스럽고 풍성한 시트러스 향을 담아 향수의 발향 단계처럼 탑 노트(펌핑 후 30분가량 나는 향), 미들 노트(펌핑 후 30분~4시간), 베이스 노트(잔향)로 구성돼 향수를 뿌린 듯 은은한 잔향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선호하는 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플로랄 향을 닮은 아로마 허브에 산뜻한 유자향을 더해 우아하고 화려한 잔향이 남는 ‘미스틱 블라썸 샴푸&린스’와 청량하고 깨끗한 네롤리&베르가못 향에 포근한 잔향이 남는 ‘네롤리 문라이트 퍼퓸 샴푸&린스’, 달콤하게 톡 쏘는 산뜻한 시트러스 향에 쌉싸름한 바질의 조화로 부드러운 잔향이 남는 ‘시트러스 번지 퍼퓸 샴푸&린스’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탈모 기능성 전문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 이하 아이엠)’을 론칭하고 국내 탈모 샴푸 시장 공략을 본격 선언해 관심을 모았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탈모 기능성 전문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 이하 아이엠)’을 론칭하고 국내 탈모 샴푸 시장 공략을 본격 선언해 관심을 모았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탈모 기능성 전문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 이하 아이엠)’을 론칭하고 국내 탈모 샴푸 시장 공략을 본격 선언해 관심을 모았다. 중년 남성 중심의 1세대 탈모 샴푸가 아닌 여성과 2040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2세대 탈모 샴푸 시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첫 제품은 샴푸 2종, 트리트먼트, 토닉 등 총 4종 구성이며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젊고 감각적인 탈모케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와 디자인, 향, 기능성, 모델 선정과 유통망까지 철저히 MZ세대를 정조준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제품은 자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두피 환경 개선 특허 소재’와 모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유황 특허 성분’을 주원료로 하며, 임상 시험을 통해 탈모 증상 개선(탈락 모발 수 개선율 68%. 두피 유분기 개선율 90.1%, 두피 각질 개선 및 두피 붉기 개선 등)을 입증했다.

핵심 성분인 황 유래 성분은 식이 유황과 온천수, 비오틴, 메티오닌, 시스테인 등 5가지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한 독자 개발 성분이다. 황은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이자 노폐물 제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식용이 가능한 식이 유황을 사용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용기 디자인이나 향 또한 니치 향수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앰버 머스크나 무화과 플로럴 등 향수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운 향을 담았으며, 용기는 심플하면서도 욕실 인테리어에 임팩트를 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기존 탈모 샴푸 브랜드가 남성 연예인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던 트렌드와는 달리 MZ세대 사이에서 ‘힙’의 아이콘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비비(BIBI)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