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서울우유, '흰쌀우유' 선봬...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서울우유, '흰쌀우유' 선봬...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출시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7.2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보육시설에 도서 기부

매일유업은 최근 사내 독서 동호회 '상하서당'이 종로구 소재 보육시설 '선덕원'에 아동도서와 유제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하서당은 본사 임직원 약 20여 명으로 구성돼 독서토론 모임 등을 펼치는 사내 독서동호회다. 2018년 3월부터 활발히 활동하다 코로나 기간 모임을 진행하지 못해 적립된 회비와 지원금으로 아동도서 60여권과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 우유, 킨더조이 등 150만원 상당의 책과 물품을 구입하여 전달했다. 선덕원은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 2018년부터 후원하며 인연을 맺었다.

사진=서울우유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흰쌀우유' 선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원유에 고소한 국내산 쌀분말과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을 더한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흰쌀우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국내산 쌀분말을 최적비로 혼합하고,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을 더해 고소하고 달달한 맛으로 구현한 곡물 우유다. 특히 장 속 유익균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 영양도 담아냈다.

패키지는 기존에 선보였던 300㎖ 대용량 패키지를 그대로 채택해 보다 풍부한 양으로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 선정

삼양식품은 최근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2022년도 상반기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 시상식에서 인증패와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는 공동체 치안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한 사회단체, 공공기관, 기업에게 부여된다. 올해 상반기 평가에서 삼양식품은 기업 부문에서 유일하게 으뜸파트너로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해 10월 서울종암경찰서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사또밥 패키지에 실종 아동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제'에 관한 내용을 인쇄해 제도에 대한 인식과 참여율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 큰컵 짜짜로니 제품 뚜껑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전화 '국번없이 117', '문자 #0117' 디자인을 적용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홍보했다. 오는 8월부터는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내용을 담은 사또밥 패키지를 선보이고, 서울종암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2종 내놔  

오뚜기는 간편식 대표 브랜드 3분요리의 카레와 짜장을 활용한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컵밥 라인업을 총 22종으로 확대했다. 

이번 카레·짜장 컵밥은 기존 3분 요리 단품 대비 건더기 함량을 2배 이상 늘렸다. 소스뿐 아니라 밥 양도 2020년 컵밥 전 제품에 대해 기존 대비 20% 증량한 180g을 적용해 더욱 든든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카레 컵밥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감자, 당근을 듬뿍 넣었으며, 열대지방 천연 향신료로 만들어 카레 본래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정통 카레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짜장 컵밥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파, 감자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으며, 오뚜기 굴소스와 양파, 춘장 등 원료를 넣어 깊고 풍부한 짜장 맛이 특징이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귀농 청년농부 재배 감자 130톤 구매

농심은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2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130톤을 구매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전반적으로 감자 작황이 좋지 않았지만, 농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청년농부들은 계약한 130톤의 감자를 수확할 수 있었다. 농심은 구매한 수미감자를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청년수미는 지난해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농사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농심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추천한 10명의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재정적 지원은 물론 수확관리, 판로확보, 교육 등 농사의 모든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파종 전 사전 계약과 선급금 지급으로 청년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씨감자 보관과 관리법은 물론 파종시 현장 점검을 하는 등 전반적인 영농 관리교육도 진행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나트륨·지방 25%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동원F&B가 나트륨과 지방을 낮춘 차세대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를 선보이며 '로우 푸드(Low Food)'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제품이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체중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나트륨과 당 등을 낮춘 '로우 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는 수산업에 이어 축산업까지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생산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단백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753㎎)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 함량이 낮지만 싱겁지 않고 리챔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맛이 담백하다.

지방도 낮췄다. 리챔 더블라이트의 100g당 지방 함량은 20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지방 함량(28g)보다 25% 이상 낮다. 지방을 줄여 칼로리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도 리챔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최근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의 두 번째 TV CF를 공개했다. 이 CF는 '요즘 사람이 먹는 건강한 캔햄'이라는 콘셉트로,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리챔 더블라이트의 건강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모델 김종국은 CF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챔 레시피를 소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