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출시... 폴 바셋, 제주 매장서 커피 추출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출시... 폴 바셋, 제주 매장서 커피 추출 행사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7.2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출시 

풀무원식품은 지난 5월 말 출시한 '얄피꽉찬 한식교자'의 출시 1개월여 만인 7월 중순 기점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얄피꽉찬 한식교자는 풀무원 냉동만두를 대표하는 '얄피만두(얇은피 꽉찬속 만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으로, 1만 기포로 바삭 촉촉 얇은피 구현, 10가지 한식 재료, 10% 더 꽉 찬 만두소 등의 장점을 극대화해 한식 스타일의 만두임을 전면에 내세웠다.

얄피꽉찬 한식교자가 시장에 무사히 안착하면서 풀무원 냉동만두 전체 매출도 순증 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최근 정체기에 들어선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였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25, '마리토쪼(Maritozzo)'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8일 이탈리아의 전통 디저트빵인 마리토쪼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올해 하반기부터 빵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매월 1개의 대표 신상품을 출시하는 '월간 브레디크'를 선보이고 있다. 7월 첫 번째 상품으로 소금버터롤케익(알프스산맥의 소금과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버터가 쓰인 롤케익)을 출시했다. 두 번째 상품으로 이번 마리토쪼를 준비했다.

마리토쪼(Maritozzo)는 반을 가른 빵에 생크림을 채운 빵으로 달콤하고 담백한 맛 때문에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이탈리아어로 남편을 뜻하는 '마리토(Marito)'에서 파생된 이 빵은 풍부하게 채워진 크림 속에 반지나 보석을 숨겨서 프러포즈하던 이탈리아 전통에서 유래돼 이름 지어졌다.

GS25가 이번 신상품으로 출시하는 마리토쪼는 SPC 삼립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 마스포카네(이탈리아 크림치즈)를 1,000번 저어 더욱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만들어졌다. 딸기잼이 크림 속에 들어가 있어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이번 마리토쪼 상품에는 크림이 밀려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화 용기가 사용돼 상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바리스타 폴 바셋, 제주 매장서 커피 추출 행사

매일유업은 3년 만에 한국을 방문한 바리스타 폴 바셋과 다음달 2일 제주도 폴 바셋 매장에서 커피 추출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 이후 중단됐던 폴 바셋 방한 이벤트를 3년 만에 재개한 것이다. 방역 규제는 완화됐지만 재유행 상황을 고려해 제주 매장에서만 단 하루 추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추출 행사는 다음달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폴 바셋 제주 용담 DT점에서 한 시간 반가량 진행된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폴 바셋 제주 1호점인 '제주 아라 DT점'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폴 바셋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들을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Chefood 블렌딩 카레' 활용한

롯데제과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쉐푸드(Chefood)' 브랜드 게임 세 번째 에피소드 '카레 이싱'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레 이싱은 최근 출시한 쉐푸드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한 레이싱 게임이다.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는 규모를 키워 실시간 대회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이 게임은 로블록스에 마련된 쉐푸드 브랜드 공간에서 카레와 함께 자동차 경주를 즐기는 스토리다. 맛있는 쉐푸드 블렌딩 카레를 완성하기 위해 코스 위에 놓인 다채로운 향신료 아이템들을 모으며 레이싱을 진행해야 한다. 획득한 향신료 수와 레이싱 기록을 따져 이벤트 응모와 대회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실시간 대회도 오는 8월 중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쉐푸드 카레 이싱 챔피언십' 대회는 다음달 21일까지 예선전 진행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방법은 게임 완주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참여 신청자 중 상위 기록자 16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실시한다. 대회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경품도 풍성하다. 대회 참가 신청자에게는 쉐푸드 카레 3종 1팩 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엑스박스(Xbox) 게이밍 세트(우승) △레고 RC카(준우승) △Chefood 카레 3종 세트 1BOX(3등) △향신료의 길 보드게임(4등) 그리고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에게는 로블록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